[종합] 취업 준비생을 위한 최고의 발명품은?

특허뉴스 선우정 기자 | 기사입력 2019/08/29 [16:33]

[종합] 취업 준비생을 위한 최고의 발명품은?

특허뉴스 선우정 기자 | 입력 : 2019/08/29 [16:33]

 

특허청은 페이스북으로 취업 준비생을 위한 최고의 발명품투표를 실시했다. 가장 많은 지지를 얻은 발명품은 눈 마사지기였다.

 

취업 준비생을 위한 발명품 2위는 소형 의류 관리기, 3위는 발음 교정기, 4위는 학습관리 스마트 펜, 5위는 스마트 줄넘기가 차지하는 등 취업 준비생의 건강관리와 면접에 필요한 상품들이 상위권에 선정됐다.

 

 

이번 투표는 특허청 페이스북을 통해서 지난 9일부터 18일까지 10일간 실시됐다.

투표참여자가 미리 선정된 발포 클리너, 소형 의류 관리기, 텀블러 세척기, 눈 마사지기, 롤 메모 디스펜서, 학습관리 스마트 펜, 잔머리 픽서, 발음 교정기, 무선 휴대용 가습기, 스마트 줄넘기, 올인원 휴대용 냉장약통, 밑줄 도우미, 다리미판 거울, 영리한 책갈피, 거울 달린 핸드폰 케이스 등 15개 후보 발명품 중 2가지를 댓글로 추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투표에는 일반 국민 556명이 참여하여 1,109개의 유효응답을 얻었다.

 

취업준비생을 위한 최고의 발명품으로 선정된 눈 마사지기는 전체 유효응답의 26.51%294표를 얻었다.

 

투표자들은 댓글을 통해 취준생의 소중한 안구를 책임지는 눈 마사지기’, ‘쉴 새 없는 눈의 피로 없애고 싶어요등 눈의 피로를 풀어줄 눈 마사지기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2위는 소형 의류 관리기로 유효응답의 20.02%222표를 차지했다.

투표자들은 결전의 그날 멋지게 보일 수 있도록 의류관리기 꼭 필요해요’, ‘늘 드라이 맡기는 비용도 엄청 부담되니까요등 면접날 깔끔하게 보이기 위한 필수 아이템임을 강조했다.

 

3위에 선정된 발음 교정기는 유효응답의 10.10%112표를 차지했다.

투표 참여자들은 일평생 해왔던 발음을 교정하는 일은 정말 쉬운 일이 아니네요’, ‘사회와 단절후 열심히 공부해서 불안했던 발음을 확실히 교정해주는 발음교정기가 큰 힘이 되었어요라는 추천이유를 남겼다.

 

4위에는 유효응답의 9.83%109표를 받은 학습관리 스마트 펜이 선정되었으며, 스마트 줄넘기(5, 85), 무선 휴대용 가습기(6, 61), 텀블러 세척기(7, 51), 거울 달린 핸드폰 케이스(8, 38)가 그 뒤를 이었다.

 

이 외에 어떻게 이런것들을 다 생각해서 보기에 넣어놨을까 싶을 정도로 신기방기한 것들이 많아서 놀랐어요’, ‘모르는 제품이 많네요 새로운 발명품들로 모두 취업에 성공했으면 좋겠어요’, ‘대박 다 신박하긴 하다등 이번 투표를 통해서 새로운 제품들을 알게 되어 신기하고 놀랐다는 댓글들이 있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취업준비생,특허청,설문조사,페이스북,눈마사지기,소형의류관리기,발음교정기,스마트펜,스마트줄넘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