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지역 지식재산 축제 ‘강원 지식재산 페스티벌’ ... 6일 개최

특허뉴스 염현철 기자 | 기사입력 2019/09/05 [13:23]

[종합] 지역 지식재산 축제 ‘강원 지식재산 페스티벌’ ... 6일 개최

특허뉴스 염현철 기자 | 입력 : 2019/09/05 [13:23]

  

특허청은 96~7일 강원정보문화진흥원(강원 춘천시) 내 창작개발센터에서 ‘2019 강원 지식재산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올해로 여덟번째를 맞는 강원 지식재산 페스티벌은 2016년부터 강원도내 최대 규모의 지식재산-과학기술 행사인 강원과학기술대축전과 연계 개최되어 과학기술과 지식재산을 한 곳에서 만날 수 있는 융합 축제로 발전·성장했다.

 

주요행사로는 연구기관-지역기업 간의 기술이전 협력을 통한 기술사업화 활성화 및 사업화 성공을 위한 투자 연계한 강원산업단지 기술이전 페어가 열리고, 예비창업자스타트업 기업-전문가간 1:1코칭을 통한 IR 피칭 역량을 강화하고, 투자자금 유치를 위한 투자자와의 만남의 장을 제공할 ‘IP 모의투자 오디션을 개최할 예정이다.

 

또한 강원도 내 우수 IP인재들의 자기 PR을 통한 취업역량 강화 및 기업 채용담당자 직접 심사를 통한 우수 인재 발굴 및 일자리 창출을 도모하고자 ‘IP인재 PR경진대회가 준비되어 있다.

 

이 외에도 “4차 산업 혁명시대, 자신을 혁신하는 방법이란 주제로 지식재산 콘서트를 개최하여 기업 경영에 있어 필수 요소인 지식재산의 중요성 전파 및 4차 산업 혁명시대 기업 생존력 제고를 위한 조직혁신 방안 등을 모색한다.

 

행사 기간 중에는 혁신 및 지원기관(16), 지역대학(8), 과학중점학교(6) 30개 참여기관에서 첨단과학기술관, 미래직업체험관, 과학버스킹, 우수기술 체험관 등을 운영하여 드론레이싱, 햄스터 로봇 놀이터 등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첨단 과학기술을 보고 경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전시·체험행사도 펼쳐진다.

 

한편, 행사 첫날인 6일에는 강원도의 과학기술 및 지식재산 발전에 공헌한 과학인과 기업인, 도민을 격려하고자 강원과학기술대상강원 창의아이디어·디자인 공모전을 시상하고, 지식재산 유공자를 표창한다.

 

박원주 특허청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미래산업의 예측과 혁신성장의 중심에 있는 지식재산의 역할과 중요성이 더욱 더 지자체로 공유되고 확산되길 바란다면서, “특허청은 지역의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지식재산으로 권리화되고, 창업으로 연결되어 혁신성장과 지역 일자리 창출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지식재산,특허청,특허,축제,과학기술,강원지식재산페스티벌,IP,IP인재,지식재산콘서트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