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청소년 과학·발명의 호기심과 상상력 취재대회 개최

특허뉴스 박진석 기자 | 기사입력 2019/09/08 [17:06]

[종합] 청소년 과학·발명의 호기심과 상상력 취재대회 개최

특허뉴스 박진석 기자 | 입력 : 2019/09/08 [17:06]

 

 

특허청 국제지식재산연수원은 912일부터 1016일까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립중앙과학관, 한국발명진흥회와 공동으로 ‘2019 청소년 기자 취재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한 본 대회는 특허청-국립중앙과학관-한국발명진흥회간 업무협약에 따른 것으로 청소년들에게 발명에 대한 중요성을 알리고, 과학·발명문화 확산을 위해 열리는 행사다.

 

참가방법은 912일부터 1016일까지 국립중앙과학관 주관으로 개최되는 41회 전국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에 출품한 작품을 관람한 후 뉴스, 취재 등의 영상기사를 자유 형식으로 제작하여 참가신청서와 함께 이메일(youthrep@kipa.org)로 제출하면 된다.

 

국립중앙과학관 특별전시실에서 진행되는 전국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는 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가미된 발명품 등 일상생활과 밀접한 300점의 작품이 전시될 예정이다.

 

참여는 특허청 청소년 발명기자단, 국립중앙과학관 온라인 기자단 소속의 청소년 및 과학·발명에 관심 있는 청소년(11~19)이면 누구나 할 수 있다.

 

제출된 기사는 창의성, 표현력, 활용성 등 5개 평가항목에 따라 심사 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 및 특허청장상 등 총 11명의 수상자를 선정해 시상할 예정이다.

 

대회 수상작은 특허청과 국립중앙과학관 공식 SNS 및 유튜브 채널 등에 홍보하여 발명의 중요성과 관심도를 높이는데 활용할 계획이다.

 

박원주 특허청장은 이번 취재대회를 통해 더 많은 청소년들의 과학·발명에 대한 호기심과 상상력이 싹트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면서, “미래 꿈나무들이 우리나라 혁신성장의 원동력이 될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관계기관 간 적극 협력 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취재대회,청소년,과학,발명,호기심,상상력,특허청,국립중앙과학관,한국발명진흥회,아이디어,영상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