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특허청 페친이 뽑은 나홀로족을 위한 발명품 1위는?

나홀로족을 위한 최고의 발명품으로 창문 안전 잠금장치 선정

특허뉴스 염현철 기자 | 기사입력 2019/09/30 [11:56]

[종합] 특허청 페친이 뽑은 나홀로족을 위한 발명품 1위는?

나홀로족을 위한 최고의 발명품으로 창문 안전 잠금장치 선정

특허뉴스 염현철 기자 | 입력 : 2019/09/30 [11:56]

▲ 나홀로족을 위한 발명품 Best 5 리스트     © 특허뉴스


특허청은 페이스북으로 나홀로족을 위한 최고의 발명품투표를 실시했고, 가장 많은 지지를 얻은 발명품으로 창문 안전 잠금장치가 선정됐다고 밝혔다.

 

나홀로족을 위한 발명품 2위는 미니 불판식탁, 3위는 소파베드, 4위는 창문 가리개, 5위는 신발 살균기가 차지하는 등 나홀로족의 안전과 식생활에 필요한 상품들이 상위권에 선정됐다.

 

이번 투표는 특허청 페이스북을 통해서 지난 6일부터 16일까지 11일간 실시됐으며, 투표참여자가 미리 선정된 15개 후보 발명품 중 3가지를 댓글로 추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투표에는 일반 국민 477명이 참여하여 1,429개의 유효응답을 얻었다. 나홀로족을 위해 선택한 최고의 발명품으로는 전체 유효응답의 19.10%273표를 차지한 창문 안전 잠금장치가 선정되었다.

 

창문 안전 잠금장치는 창문을 좌우로 열고 닫는 창문틀에 설치하여 창문이 열려있는 상태에서 더 이상 열리지 않게 고정하는 장치로 외부 침입 및 어린이 추락사고 방지 등을 위해 사용된다.

 

투표자들은 댓글을 통해 ‘2층에 살다보니 문을 닫고 있어도 늘 불안했는데 안전 잠금장치 해두면 안심이 될 거 같아요’, ‘안전이 가장 신경쓰이는데 그 부분 해결해줘서 꼭 필요해요등 나홀로족의 안전을 챙겨줄 수 있는 아이템임을 강조하였다.

 

2위는 미니 불판식탁으로 유효응답의 14.63%209표를 차지했다.

 

투표자들은 고기를 워낙 좋아하니 젤 맘에 들어요’, ‘비록 혼밥이지만 맛있는 음식은 포기할 수 없어등 혼자 살아도 고기는 포기할 수 없다고 그 이유를 남겼다.

 

3위에 선정된 소파베드는 유효응답의 8.96%128표를 차지했다.

 

투표 참여자들은 소파로 활용가능하고 침대도 되니 공간 많이 차지하지 않아서 정말 좋은 거 같아요’, ‘소파, 침대로 이용할 수 있는 활용성 좋아요등의 추천이유를 남겼다.

 

4위에는 유효응답의 8.47%121표를 받은 창문 가리개가 선정되었으며, 신발 살균기(5, 115), 칼질용 골무(6, 112), 스마트 진공 가전기기(7, 93), 아이디어 벽걸이 선반(8, 72)이 그 뒤를 이었다.

 

이 외에 발명품들 모두 굉장히 유용하고 실용적인 것 같아요. 나홀로족은 물론 나홀로족이 아니어도 생활하면서 굉장히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들 같네요’, ‘정말 유용한 아이디어 상품들이 많네요~ 다 사고 싶은 것들 밖에 없어요등 나홀로족 뿐 아니라 일반 가정에서도 유용하게 사용할 만한 제품들이 많다는 댓글들이 있었다

 

▲ 나홀로족을 위한 발명품 조사 결과     © 특허뉴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특허청,페친,나홀로족,발명품,창문안전잠금장치,미니불판식탁,소파베드,창문가리개,신발살균기,칼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