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CEO] 세계최초 불가사리 추출성분을 활용한 친환경 제설제

특허뉴스 이성용 기자 | 기사입력 2019/10/11 [12:19]

[특허&CEO] 세계최초 불가사리 추출성분을 활용한 친환경 제설제

특허뉴스 이성용 기자 | 입력 : 2019/10/11 [12:19]


골칫거리, 폐기물로만 여겨졌던 불가사리가 친환경 소재로 재탄생했다. 스타스테크는 기존 제설제를 사용했을 때 발생하는 수많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ECO-ST1이라는 제품을 개발했다. 현재 기존 제설제는 융빙 능력에 있어서는 효과를 보이고 있지만 철 부식, 콘크리트 파손을 비롯해 식물 황화작용, 분진으로 인한 호흡기 질환 등 경제적, 사회적 그리고 환경적 손실을 일으키고 있다.

 

스타스테크는 이를 해결하기 위해 세계최초 불가사리를 활용한 친환경 제설제를 개발 성공하고 제품화 시켰다. 

친환경 제설제의 새로운 길을 제시한 스타스테크는 성능적 측면에서도 기존의 제설제와 비교불가한 압도적인 성능을 자랑한다. 

 

왜 불가사리 인가?

 

불가사리는 엄청난 번식력을 가지고 있으며, 갑각류를 무자비하게 포식하며 산호초를 파괴하는 주범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불가사리로 야기되는 문제들은 국제적으로 큰 이슈이며 다수국가들은 이를 해결하기 위해 매년 수천억원의 예산을 낭비하고 있다.

 

스타스테크는 불가사리를 원료로 사용함으로써 수많은 불가사리 문제를 해결함은 물론 불가사리 처리비용, 어민들의 양식장 피해 그리고 산호초 파괴 등의 손실을 줄이고 있다. 특히 불가사리를 원료로 사용해 차세대 친환경 정부를 위한 정책입안은 물론 해양 폐기물 처리의 최소화 및 해양생태계 보호, 염화이온 배출의 최소화도 실현하고 있다. 

 

친환경 제설제 ‘ECO-ST1’

 

 

ECO-ST1은 융빙성능과 환경 문제를 혁신적으로 개선한 해양폐기물 불가사리를 이용해 만들어진 친환경 제설제다. 특히 제설제로 인해 항상 대두되는 문제인 콘크리트 파손, 차량하부 부식, 가로수 괴사 등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대안으로 제시됐다. 

 

제설을 통해 발생하는 80% 비용은 간접비용이다. ECO-ST1은 빠르고 지속적인 융빙을 통해 교통사고를 사전에 방지하고 철 부식률과 콘크리트 파손률을 최소화해 도로, 교량 그리고 차량, 가드레일 등을 보수하는 비용을 최소화시켰다. 또한 식물 황화작용을 최소화해 가로수 피해를 해결했다.

 

 

때문에 90%의 간접비용 절감효과를 ECO-ST1을 통해 실현했다. 특히 ECO-ST1은 기존 제설제의 플레이크 타입과는 다른 특수코딩 비드타입을 채택했다. 이에 따라 분진-제로 실현화와 기존 플레이크 타입의 문제인 고결화 문제를 해결하고 융빙성능 측면에서는 압도적인 침투력을 보였다.

 

차별화로 승부한다... 왜 ‘ECO-ST1’인가

 

먼저 ECO-ST1은 해양 폐기물인 불가사리를 활용해 불가사리의 해양 생태계 파괴문제, 처리비용문제, 소각폐기의 2차적 환경문제까지 해결하면서 기존 친환경 제설제의 한계점을 해결했다.

 

두 번째는 압도적인 융빙성능이다. 염화나트륨 융빙성능의 166%까지 향상된 융빙효과뿐 아니라 염화칼슘 대비 3배의 융빙 지속력을 보인다.

 

셋째, 부식이 제로(ZERO)이다. 친환경 제설제 강재부식도 통과 기준인 30%를 넘어 0%에 가까운 수치인 0.8%의 부식률로 타사와 비교할 수 없는 압도적인 부식률을 자랑한다.

 

넷째, 고결화를 해결해 장기보관에 최적화되어 있다. 특수코팅 비드화 제품으로써 고결화 문제를 해결하여 장기간 보관 가능하고 분진이 발생하지 않는다. 

 

다섯째, 완벽한 친환경이다. 부식, 콘크리트 파손뿐만 아니라 불가사리 추출성분을 활용해 기존 제품들이 해결하지 못한 염화이온에 따른 가로수 피해까지 최소화했다. 

 

실제 필드테스트 결과 ECO-ST1은 기존 친환경 제설제들과 비교하여 뛰어난 융빙성능을 보였다. 제설차를 통한 제설작업 10분도 지나지 않아 도로에 쌓인 눈을 녹이고 얼음이 생성되는 것을 막았다. 기록적인 한파가 매년 이어지는 가운데 환경을 생각하는 제설제 ECO-ST1이 기대된다. 

 

▲ 스타스테크 양승찬 대표  © 특허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

불가사리,친환경제설제,폐기물,스타스테크,콘크리트파손,철부식,황화작용,해양생태계보호,염화이온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