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창의인재 양성의 초석, 발명교육의 중요성을 논하다

특허청, 22~23일 유성호텔에서 ‘2019 발명교육 컨퍼런스 개최’

특허뉴스 이성용 기자 | 기사입력 2019/11/20 [12:53]

[종합] 창의인재 양성의 초석, 발명교육의 중요성을 논하다

특허청, 22~23일 유성호텔에서 ‘2019 발명교육 컨퍼런스 개최’

특허뉴스 이성용 기자 | 입력 : 2019/11/20 [12:53]


특허청은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하여 최신 발명교육 정보를 공유하고, 우수 사례 확산의 장을 마련하고자 22일부터 23일 양일간 대전 유성호텔에서 ‘2019 발명교육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발명교육 관계자와 교원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황철주 대표(주성엔지니어링)의 기조강연(발명을 통한 차세대 혁신가로 성장하기)을 시작으로 발명교육 우수 사례 강연, 발명교육 관계자 분과협의회 및 시상식을 함께 진행한다.

 

특히, 분과별 회의 중 하나로 개최하는 발명교육 정책협의회에서는 교육취약계층(도서벽지·낙도, 지역아동센터 등)에게도 발명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내년부터 신규로 추진하는 찾아가는 발명체험교실 운영에 대한 시·도 교육청 장학관()와 심도있는 논의가 이루어진다.

 

더불어, ‘2019 발명교육대상에서 국가지식재산위원장상을 수상한 배은식 교사(충남기계공업고등학교)트리즈(TRIZ)를 활용한 창의적 문제해결에 대한 사례를 공유하고, ‘2019 전국교원발명연구대회’ 1등급 수상자 김루리 교사(인천예송유치원)놀이와 발명이 함께하는 메이커 활동 프로그램을 통한 유아 창의성 역량 강화방안에 대한 강의가 마련되어 발명교육 현장의 이야기를 생생하게 들을 수 있는 자리를 준비한다.

 

특허청 박호형 산업재산정책국장은 대한민국의 미래를 책임질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하여 발명교육의 중요성을 논하는 것은 매우 의미있는 일이라며 이번 컨퍼런스를 통하여 특허청은 발명교육의 현재를 진단하고, 미래 발명교육 확산을 위하여 전국 시도 교육청과 지속적으로 논의하겠다.”고 전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창의인재,발명교육,2019발명교육컨퍼런스,주성엔지니어링,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