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2019 캠퍼스 특허전략 유니버시아드’ 시상식 개최

특허빅데이터 분석으로 마이크로 LED 디스플레이의 향후 R&D전략을 제시한 경북대 ‘강창연, 박상수, 류현우’ 최고상 수상

특허뉴스 박진석 기자 | 기사입력 2019/11/20 [13:00]

[종합] ‘2019 캠퍼스 특허전략 유니버시아드’ 시상식 개최

특허빅데이터 분석으로 마이크로 LED 디스플레이의 향후 R&D전략을 제시한 경북대 ‘강창연, 박상수, 류현우’ 최고상 수상

특허뉴스 박진석 기자 | 입력 : 2019/11/20 [13:00]


특허청과 한국공학한림원은 ‘2019 캠퍼스 특허전략 유니버시아드대회의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에 강창연, 박상수, 류현우(경북대, 이하 경북대 강창연 팀), 한국공학한림원회장상에는 임혜림, 석규한, 이철규(홍익대, 이하 홍익대 임혜림 팀)을 수상자로 선정했다.

 

특허청장상에는 기민관, 한치원, 김준영(세종대, 이하 세종대 기민관 팀), 최영환, 신민애, 이나연(한양대 에리카, 이하 한양대 에리카 최영환 팀)을 수상자로 선정했으며, 최다 수상대학에는 총 12(특허전략 수립부문)이 수상한 숭실대를, 최다 응모대학에는 총 40팀이 참가한 한양대 에리카를 선정했다.

 

지도교수 상으로는 경북대 김학린 교수(강창연 팀 지도,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 홍익대 오명숙 교수(임혜림 팀 지도, 한국공학한림원 회장상) 세종대 박기호 교수(기민관 팀 지도, 특허청장상) 한양대 에리카 김진경 교수(최영환 팀 지도, 특허청장상) 등 총 4명을 선정했다.

 

특히 최고상인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수상한 경북대 강창연 팀은 삼성디스플레이가 제시한 ‘Micro LED 디스플레이주제에 대해 미래 R&D전략을 제시하였는데, “특허 검색과정부터 공백기술 파악을 통한 R&D전략 제시까지 많은 시행착오가 있어 힘들었지만, 팀원들 간의 역할분담을 통해 기술을 이해하고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과정을 통해 협업을 경험한 값진 기회였다.” 수상소감을 밝혔다.

 

심사위원들은 경북대 강창연 팀이 제출한 특허전략은 높은 기술이해력을 바탕으로 특허를 체계적으로 분석하여 공백기술을 파악했을 뿐만 아니라 가상의 기업 상황과 시장에서의 기회를 결합한 R&D전략을 제시한 점에서 우수하다.

  • 도배방지 이미지

2019캠퍼스특허전략유니버시아드,특허빅데이터,마이크로LED디스플레이,특허청장상,특허청,산어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