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이니그마, KB저축은행 메시지통합관리 시스템 구축 계약 체결

특허뉴스 이성용 기자 | 기사입력 2020/02/03 [15:44]

[종합] 이니그마, KB저축은행 메시지통합관리 시스템 구축 계약 체결

특허뉴스 이성용 기자 | 입력 : 2020/02/03 [15:44]

▲ 지능형 메시징 시스템     ©특허뉴스

 

지능형메시징 시스템 솔루션 및 IT 전문기업 이니그마()(대표 임현진)‘KB저축은행 Projet 3S 구축 사업프로젝트에 메시지통합관리 시스템 구축을 위한 계약을 지난 13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KB저축은행 Projet 3S 구축 사업은 하반기 시작예정인 제2금융권 오픈뱅킹을 대비하는 KB저축은행의 핵심적인 프로젝트다. 이니그마()는 이번 프로젝트의 메시지통합관리 시스템 구축을 담당, 이벤트 발생 시 자동안내 메시지를 발송해 업무의 효율성이 향상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사업에 도입될 이니그마()의 메시지통합관리 시스템은 앱푸쉬 전송, 문자메시지(SMS, LMS, MMS) 전송, 카카오 알림톡 전송 등 다양한 메시징 채널을 지능형으로 통합관리 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임현진 이니그마() 대표는 메시징 원천기술 특허기술대상 수상 제품이 기업의 원가절감 이슈와 맞물리며 이제 본격적인 파급력을 발휘할 때라며, “전 세계를 상대로 빠른 시장진입과 더욱 공격적인 R&D를 펼치겠다고 말했다.

 

특히 지능형 메시징 시스템 v1.0은 통신사 문자메시지, 자체 앱 PUSH, 카카오톡, 기업 및 동호회 앱 PUSH 기술을 단일 시스템으로 통합한 통합 발송관리 솔루션이라는 점이 주목된다.

 

또한 이 시스템은 통합관리 기능으로 효율적인 메시지 발송 운영과 중복 발송 및 미발송 건수가 없고, 각종 단체 및 동호회 등 SNS사와 제휴를 확대하여 발송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는 지능형 기술을 통해 고객 수신여부를 실시간으로 체크하여 다양한 마케팅 자료로 활용이 가능하다.

 

현재 42건의 핵심기술에 대한 지식재산권을 보유중인 이니그마는 국내는 물론 해외 9개국에 특허를 출원한 상태이며 추가로 16개국에 특허를 준비 중이다.

 

▲ 이니그마(주) 황일연 부사장     ©특허뉴스

 

황일연 이니그마 부사장은 “TTA로부터 우수한 성능인증과 GS 인증 1등급을 받아 객관성을 인정받았다. 이를 바탕으로 고객의 업무환경에 맞는 보다 편리한 메시지통합관리 시스템을 고도화하여 국내외 메시징 솔루션 시장의 선도업체가 되겠다고 자체 개발한 지능형 메시징 시스템의 비전을 제시했다.

 

한편, 메시지 통합관리시스템인 지능형 메시징 시스템은 금융권을 비롯, 공공기관 및 기업들로부터 주목받으며 시장에 안착해 가고 있는 상태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이니그마,KB저축은행,Projet 3S 구축,메세지,지능형메시징시스템,공익문자,TTA,공공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