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특허청, 지식재산 학점은행제로 지식재산 전문가 양성

‘지식재산학’ 학점은행제 1학기 수강생 모집

특허뉴스 이성용 기자 | 기사입력 2020/02/06 [12:12]

[종합] 특허청, 지식재산 학점은행제로 지식재산 전문가 양성

‘지식재산학’ 학점은행제 1학기 수강생 모집

특허뉴스 이성용 기자 | 입력 : 2020/02/06 [12:12]

 특허청은 오는 10()부터 21()까지 2020년도 1학기 지식재산학학점은행제 온라인 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교육부가 인정한 학점은행제 지식재산학전공 과정은 무료로 운영되고 있으며, 고교 졸업자 또는 이와 동등한 학력을 가진 누구나 신청할 수 있고, 학력과 자격기준에 따라 일정 학점을 이수함으로써 교육부장관 명의의 지식재산학학사를 취득할 수 있다.

 

지금까지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배출된 지식재산학전공 학사는 총 88명이며, 이들은 지식재산 역량강화(66%)와 관련 분야의 취업(22%)을 목표로 동 과정을 이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에는 총 17개 과목이 운영되며, 이번 학기에는 지식재산개론, 특허법, 디자인보호법, 법학개론, 저작권법, 기술경영론, 자연과학개론, 지식재산 심판·소송실무, 디자인경영과 브랜드전략 총 9개 과목이 운영된다.

 

수강신청 및 교육과정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지식재산학 학점은행제 홈페이지(http://cb.ipacademy.net)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1학기 수업은 228일부터 611일까지 15주간 진행될 예정이다.

 

특허청 안준호 국제지식재산연수원장은 앞으로도 지재권과 관련된 전문적이고 실용적인 콘텐츠를 제공해서 우리나라 4차 산업혁명을 이끌어갈 미래 지식재산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특허청,지식재산,학점은행제도,지식재산전문가양성,지식재산학,온라인과정,수강생모집,지식재산개론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