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수면영양제에 좋은 감태추출물... 왜 뜨나

특허뉴스이성용 기자 | 기사입력 2020/05/28 [19:30]

[종합] 수면영양제에 좋은 감태추출물... 왜 뜨나

특허뉴스이성용 기자 | 입력 : 2020/05/28 [19:30]

 

수면영양제’, ‘감태추출물’, ‘수면’, ‘감태’, ‘영양제

최근 수면이 부족한 직장인들 사이에서 이슈가 되는 단어들이다.

 

수면 부족인 현대인들

 

직장인들의 만성피로는 누구나 한 번쯤 겪고 있는 문제이다. 특히, 바쁜 생활 패턴에 시달리는 직장인들의 수면 부족은 졸음운전 등 사회생활에 있어 큰 스트레스로 작용하고 있어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실정이다.

 

잠이 보약이다라는 말이 나온 이유이다. 실제 수면부족으로 인한 만성피로는 사회생활에 지장을 주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직장인들에게 제일 중요한 수면이 언제부턴가 가장 지키기 힘든 생활이 되었고, 이를 방치하게 되면 건강 악화까지 초래할 수 있다.

 

건강한 수면 활동을 위해서는 단순히 수면의 양을 늘리기 보다는 수면의 질을 높이기 위해 많은 노력이 필요한 가운데, 최근 감태추출물이 함유된 수면영양제가 수면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조명을 받고 있다.

 

감태추출물이란?

 

감태 추출물은 식약처로부터 국내 최초로 수면의 질 개선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을 인정받은 개별 인정 원료이다. 그렇기 때문에 안전성이 보장된다고 할 수 있다. 감태에는 폴리페놀의 일종인 플로로타닌성분이 다량으로 함량 되어있고, 플로로타닌 성분 중 디엑콜성분을 추출 한 것이 바로 감태추출물이다. 감태추출물은 식약처로부터 수면의 질과 관련해 기능성을 인정받은 유일한 원료이면서 수면 관련 기능성을 최초로 인정받은 원료이다.

 


어떤 감태추출물이 좋을까... 실험 결과보니 역시 리얼슬립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감태추출물이 함유된 제품 리얼슬립 제품의 경우, 수면에 불편함을 느끼는 남/20세 이상 성인 24명을 대상으로 감태추출물 500mg1주일간 섭취하게 한 후 수면다원검사를 진행했다. 수면다원검사는 수면 상태와 질 등을 파악할 수 있는 검사로, 자면서 일어나는 복합적인 생리작용이 30초 간격으로 세세하게 기록된다. 리얼슬립 섭취 후 검사결과 총 각성 지수 감소, 잠든 후 각성 시간, 수면 중 호흡장애 등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리얼슬립은 더 나은 최상의 숙면 제품을 만들기 위해 철저하게 연구소에서 기획된 제품으로 제주 R&D 센터에서 꼼꼼하게 따져 선택한 부원료로 이루어져 있다. 부원료로 L-테아닌, L-아르기닌, L-트립토판, 시계꽃추출물, 홍경천, 미강, 대추, 진피, 구기자 등으로 총 9가지 자연 부원료가 첨가된다. 무엇보다 자연 유래 식물성 원료인 감태는 내성이 없으며 부작용이 없는 특징을 가지고 있어, 컨디션에 따라 사용량을 조절하여 섭취가 가능하다.

 

 

잠자기 한 시간 전... 리얼슬립 한 알로 편리하게

 

식약처에서 권고한 하루 최대 권장량인 500mg을 준수하고 있는 리얼슬립은 잠자기 한 시간 전에 물 한 컵과 리얼슬립 한 알만 섭취하면 된다. 리얼슬립 한 알의 감태추출물은 500mg. 가루 타입이 아닌 알약 형태로 되어있기 때문에 편리하게 먹을 수 있고, 식물성 원료로 만들어져 냄새가 나지 않아 먹기도 수월하다.

 

 

리얼슬립×한국식품연구원

 

리얼슬립은 수면의 질 개선에 도움을 주는 자연 유래 식품인 감태가 주원료인 영양제이다.

리얼슬립 관계자는 개인의 컨디션에 따라 반 알 또는 1알 반, 2알 섭취가 가능하다. 자연 유래 식품이기 때문에 부작용이 없으며 안심하고 섭취 가능하다고 전했다.

 

휴럼과 한국식품연구원은 수면 질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감태추출물 기술 이전 협약 체결을 통해 제품 패키지에 KFRI이라는 한국식품연구원 기술지원 제품 마크 표시가 되어있다.

무엇보다 자연 유래 식품이기 때문에 인체에 무해함은 물론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수면의 질 개선에 도움을 주는 리얼슬립’. 혹시 수면장애로 고생하시는 분이라면 리얼슬립 제품을 섭취해보시면 어떨는지...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감태효능,감태추출물,수면영양제,숙면,수면부족,감태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