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제9회 온라인 지식재산 스타트업 로드데이 개최... 강원·경북지역 창업기업 지원

특허뉴스 박진석 기자 | 기사입력 2020/06/23 [12:42]

[종합] 제9회 온라인 지식재산 스타트업 로드데이 개최... 강원·경북지역 창업기업 지원

특허뉴스 박진석 기자 | 입력 : 2020/06/23 [12:42]

 

 

특허청은 624일 오후 2시 강원경북 지역의 혁신특허를 보유한 창업기업에게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9회 온라인 지식재산 스타트업 로드데이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55회 발명의 날인 지난 519일부터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중인 지식재산 스타트업 로드데이는 특허청에서 주최하고 있는 권역별 투자유치 설명회로, 올 상반기에는 충청, 강원, 대구, 경북 지역의 창업기업 43개사를 대상으로 78일까지 매주 1회씩 총 8회 개최 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올 상반기의 6번째 개최로 AI기반 음성인식 디바이스 및 대화형 정보제공 서비스 오투오전자석 원리를 응용한 타격형 안마모듈 인코볼링 서비스 플랫폼 골드레인기능성 프리미엄 텀블러 미리본인공지능 코딩교육 콘텐츠 로보그램인공지능로봇연구소5개 기업이 참여한다.

 

 

행사에 참가하는 창업기업들과 보육에 참여했던 컨설턴트들은 20명의 투자자들 앞에서 투자유치를 위한 기업발표를 진행하며, 온라인으로 투자자들을 만나게 된다.

 

이번 참가기업들에게는 신용보증기금 등 협력기관에서 추진하는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 참여기회가 추가로 제공되며, 투자자들의 평가를 통해 우수 발표기업으로 선정 시 소정의 상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신상곤 특허청 기계금속기술심사국장은 특허청은 지속적으로 우수특허 보유 기업 지원 정책을 발굴·시행하고 있다고 말하며, “이번 행사를 통해 우수특허를 보유한 창업기업이 현명한 투자자와 연결돼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기업으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강원도청 노명우 경제진흥국장도 축하영상을 통해 지역의 창업기업에게 투자유치의 기회를 마련해준 특허청에 감사를 드린다면서, “행사에 참여하는 우리지역 창업기업에 의미 있는 성과가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로드데이,스타트업,비대면,투자,오투오,인코,골드레인,미리본,로보그램,특허청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