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이제 서산에서도 중소기업 지재권 상담 받는다

충남서부 지식재산센터 현판식 및 기업간담회 개최

특허뉴스 염현철 기자 | 기사입력 2020/07/24 [11:58]

[종합] 이제 서산에서도 중소기업 지재권 상담 받는다

충남서부 지식재산센터 현판식 및 기업간담회 개최

특허뉴스 염현철 기자 | 입력 : 2020/07/24 [11:58]

 

특허청은 724일 오후 530분 서산상공회의소(충남 서산시)에서 충남서부 지식재산센터’(이하 충남서부센터) 현판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현판식에는 박원주 특허청장, 성일종 국회의원, 김용찬 충남도 행정부지사, 맹정호 서산시장, 이연희 서산시의회 의장, 조경상 서산상공회의소 회장, 이영민 당진상공회의소 회장, 고준호 한국발명진흥회 부회장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현판식은 산업단지 신규 조성 등으로 늘어난 충남 서부지역 중소기업의 지식재산권 지원 수요를 반영하여 지난 1월 서산에 설치된 충남서부센터의 개소를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이를 계기로 충남 서부지역 소재 중소기업은 중소기업 IP 바로지원서비스 및 ‘IP 나래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IP 나래 프로그램은 창업기업이 창업 초기부터 IP 문제를 극복하여 안정적 시장 진입 및 중소·중견기업으로 성장하도록 컨설팅, IP 포트폴리오 구축 등을 지원하는 지식재산 역량 강화 지원 프로그램이다.

 

이에 따라 기존 충남 지식재산센터(천안 소재)와 접근성이 떨어져 불편을 겪던 서산, 당진, 태안, 보령, 홍성, 서천에 소재한 중소기업들이 보다 쉽게 지식재산 서비스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현판식에 앞서 박원주 특허청장은 충남 지역의 유망 중소기업 등 10개사를 대상으로 기업간담회를 열어 지식재산 기반의 창업촉진 정책 방향을 논의하고, 기업들의 애로사항을 듣는 자리도 마련했다.

 

한편, 특허청은 충남서부 지식재산센터 외에 7곳의 지식재산센터도 업무범위와 관할구역을 확대하여 전국 중소기업 대상으로 밀착형 지식재산 지원을 추진하고 있다.

 

박원주 특허청장은 충남서부 지역에는 이미 석유화학·자동차 산업단지 등 50여 개 이상의 산업단지가 조성되어 있고, 서해안 거점의 무역·교통 중심지로서 향후 발전 가능성이 큰 만큼 지식재산권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먹거리를 창출할 수 있도록 충남서부 지식재산센터를 통한 정부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지식재산센터,중소지업IP지원센터,IP나래프로그램,서산지식재산,포스트코로나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