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반려동물을 위한 최고의 발명품... 반려동물용 건강진단키트 선정

특허뉴스 이성용 기자 | 기사입력 2020/10/04 [13:01]

[종합] 반려동물을 위한 최고의 발명품... 반려동물용 건강진단키트 선정

특허뉴스 이성용 기자 | 입력 : 2020/10/04 [13:01]

 

▲ 1위를 차지한 건강진단키트 / 반려동물의 소변을 통해 반려동물 건강상태를 측정해주는 제품으로 건강진단키트는 10가지 항목(간담관질환, 요로결석, 방광염, 방광결석, 당뇨병, 용혈성 빈혈, 요붕증, 케톤산증, 요로감염, 신부전)을 검출해 각종 질병의 감염 여부를 보여줘 사전에 질병을 예방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미지출처: www.shutterstock.com/ko/ www.imagetoday.co.kr/ www.kipris.or.kr  © 특허뉴스

 

특허청은 페이스북과 광화문 1번가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반려동물을 위한 최고의 발명품투표를 실시했다고 5일 밝혔다. 가장 많은 지지를 얻은 발명품으로 반려동물용 건강진단키트가 선정됐다.

 

반려동물을 위한 최고의 발명품 2위는 배변처리통, 3위는 공기 청정기, 4위는 운동로봇 등이 선정됐다.

 

이번 투표는 특허청 페이스북과 광화문 1번가를 통해서 지난 94일부터 13일까지 10일간 실시됐다. 투표에는 일반 국민 1,070명이 참여, 투표참여자가 미리 선정된 칫솔, 샤워기, 쿨방석, 공기 청정기, 냉방조끼, 운동로봇, 미용의자, 안전도어, 건강 진단키트, 배변처리통 등 10개 후보 발명품 중 2가지를 추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어 2,059개의 유효응답을 얻었다.

 

반려동물을 위한 최고의 발명품으로는 전체 유효응답의 14.9%307표를 차지한 건강진단키트가 선정됐다.

건강진단키트는 반려동물의 건강을 체크하는 제품으로 반려동물의 소변을 통해 건강상태를 측정해주는 제품이다.

 

투표자들은 간단하게 어디가 불편한지 알 수 있어서 획기적인 아이디어 상품이라고 생각해요”, “반려동물은 아파도 티가 나지 않거나 알 수가 없기 때문에 가정에서 진단키트를 이용해 아픈 곳은 없는지 간편하게 알아볼 수 있어요라는 반응을 보였다.

 

▲ 2위를 차지한 배변처리통 / 냄새나는 반려동물의 배설물을 처리하는 통으로 소취메쉬라 불리는 다기능성 필터가 있어 분변 처리 시 발생되는 세균 번식을 억제하고 악취 고민을 덜어준다 이미지출처: www.shutterstock.com/ko/ www.imagetoday.co.kr/ www.kipris.or.kr  © 특허뉴스

 

2위는 배변처리통으로 유효응답의 13.8%284표를 차지했다.

배변처리통은 반려동물의 배설물을 처리하는 통으로 다기능성 필터가 있어 분변 처리 시 발생되는 세균 번식을 억제하고 악취 고민을 덜어준다.

 

투표자들은 냄새나는 배변처리를 깔끔하게 할 수 있을 것 같아서 너무 좋은데요”, “애완동물 키우면서 배변 처리하기 귀찮았는데 편리할 것 같아요등의 추천 이유를 밝혔다.

 

▲ 3위를 차지한 공기 청정기 / 일반 공기 청정기와 달리 반려동물 맞춤형 펫 모드로 털 날림 걱정 없이 깨끗한 공기를 누릴 수 있다 이미지출처: www.shutterstock.com/ko/ www.imagetoday.co.kr/ www.kipris.or.kr  © 특허뉴스

 

3위에 선정된 공기 청정기는 유효응답의 13.1%270표를 차지했다.

반려동물을 위한 공기 청정기는 반려동물의 털 날림과 냄새를 강력하게 탈취하는 공기청정기로 반려동물 맞춤 펫 모드로 털 날림 걱정 없이 깨끗한 공기를 누릴 수 있다.

 

투표 참여자들은 반려동물은 털 날림이 심하고 특유의 냄새가 실내에 쌓이게 되는데 특화된 제품이라 추천합니다”, “털과 코를 찌르는 반려동물의 응가냄새 늘 고민이었는데 공기청정기로 쾌적하게 관리할 수 있겠어요등의 댓글을 남겼다.

 

▲ 4위를 차지한 운동로봇 / 인공지능 기반 로봇으로 보호자가 외출했을 때 대리 집사를 자처하는 발명품이다. 실내에서 머무는 반려견의 운동량을 채워주고 굴러다니며 간식을 뿌려 성취감을 키워준다 이미지출처: www.shutterstock.com/ko/ www.imagetoday.co.kr/ www.kipris.or.kr   © 특허뉴스


4위에는 유효응답의 11.7%241표를 받은 운동로봇이 선정됐으며, 쿨방석(5, 204), 냉방조끼(6, 194), 칫솔(7, 165), 샤워기(8, 164) 등이 그 뒤를 이었다.

 

▲ 5위를 차지한 쿨방석 / 반려동물은 털로 인한 체온 상승으로 사람보다 더 많은 더위를 느끼는데, 쿨방석은 슈퍼 냉감 섬유를 사용해 열을 빠르게 흡수하고 배출하는 것을 도와 더위를 많이 타는 반려동물들에게 유용하다 이미지출처: www.shutterstock.com/ko/ www.imagetoday.co.kr/ www.kipris.or.kr   © 특허뉴스

 

이외에 반려동물 인구가 많아지면서 그들의 눈높이에 맞춘 제품이 출시된다는 건 정말 반갑고 감사한 일이에요등의 댓글들이 있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반려동물,반려동물용건강진단키트,배변처리통,공기청정기,운동로봇,쿨방석,특허청,페이스북,광화문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