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국민이 뽑은 유망 지식재산 창업기업은?

최우수상에 지울 수 있는 타투 솔루션 Prinker를 출시한 프링커코리아(주)

특허뉴스 염현철 기자 | 기사입력 2020/10/07 [14:02]

[종합] 국민이 뽑은 유망 지식재산 창업기업은?

최우수상에 지울 수 있는 타투 솔루션 Prinker를 출시한 프링커코리아(주)

특허뉴스 염현철 기자 | 입력 : 2020/10/07 [14:02]

 

특허청은 한국발명진흥회, 신용보증기금과 함께 107일 오후 2시 한국지식재산센터(서울 강남구)에서 1회 지식재산 스타트업 경진대회시상식을 개최하고, ‘유망 지식재산 창업기업 10개사선정 결과를 발표했다.

 

이날 특허청장상인 최우수상과 우수상은 지울 수 있는 타투 솔루션 Prinker’를 출시한 프링커코리아()눈 수정체 훈련기기 오투스(OTUS)’를 출시한 ()에덴룩스에게 각각 돌아갔다.

 

이밖에 한국발명진흥회장상(3)과 신용보증기금이사장상(3)이 수여되는 장려상에는 ▲㈜쉘파스페이스(식물용 광편집 솔루션), ▲㈜인투시(투시 디스플레이 도어), ▲㈜텔러스(실시간 운전자 상태분석이 가능한 응급콜 시스템), ▲㈜웰스케어(스마트 IOT 통증치료 플랫폼: 에피온), 에이비아이(감염병 신속 진단을 위한 분자진단 POCT시스템), 미래메디칼(보행 족압을 감소해주는 반깁스: 엠깁스)이 선정되었다.

 

입선에는 ▲㈜오렌지메딕스(로봇 및 복강경 수술용 흡인세척장비)▲㈜유펜솔루션(웹 접속 기반의 웹 크롤링 서비스)이 선정되어 한국발명진흥회 회장상이 각각 주어졌다.

 

이번 지식재산 스타트업 경진대회는 유망한 지식재산을 가진 발명가, 예비창업자의 창업 활성화와 스타트업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올해 처음 개최되었다.

 

이 대회는 지난 51일부터 622일까지 참가공모를 진행해 총 533팀의 예비창업자와 창업팀들이 지원, 53.3: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창업팀 선발을 위해 도입한 국민참여심사에는 약 2천여명의 국민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등 창업자와 국민들의 관심이 뜨거웠다.

 

▲ 김용래 특허청장(왼쪽 1번째)이 최우수상 수상자(지울 수 있는 타투 솔루션 Prinker를 출시한 프링커코리아(주)의 윤태식 운영이사)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특허뉴스

 

이날 시상식에는 김용래 특허청장과 고준호 한국발명진흥회 상근부회장, 신용보증기금 김충배 상임이사가 참석하여 유망 지식재산 창업기업 10개사에게 특허청장상 등 총 1,300만원의 포상도전! K-스타트업2020 통합본선 진출권을 수여했다.

 

특허청은 이들 기업들이 범부처 통합본선에서도 좋은 결실을 얻을 수 있도록 지식재산기반 창업 IR피칭 컨설팅을 제공하고, 신용보증기금과 함께 신용보증과 투자유치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창업기업의 성장을 위한 후속지원을 할 예정이다.

 

김용래 특허청장은 전례 없는 변화와 기회의 시대에서 새로운 도전에 대응하기위한 핵심적인 전략과 수단은 지식재산과 스타트업이라며, “지식재산 스타트업들이 미래 먹거리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민관협력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창업자들을 격려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지식재산스타트업경진대회,특허청,Prinker,프링커코리아,오투스,에덴룩스,쉘파스페이스,인투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