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특허청, ‘2020 특허청 청소년 발명기자단 페스티벌’ 개최

올해의 발명기자 시상 및 세바시 프로그램 연계 강연 실시

특허뉴스 선우정 기자 | 기사입력 2020/11/20 [11:57]

[종합] 특허청, ‘2020 특허청 청소년 발명기자단 페스티벌’ 개최

올해의 발명기자 시상 및 세바시 프로그램 연계 강연 실시

특허뉴스 선우정 기자 | 입력 : 2020/11/20 [11:57]

 

 

특허청은 ‘2020 특허청 청소년 발명기자단 페스티벌20일 오후 3, CBS스튜디오(서울시 목동)에서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특허청 청소년 발명기자단은 발명 및 과학행사를 직접 체험·취재하여 관련 기사를 작성하는 활동을 하며, 특허청은 현직 기자와의 만남과 교육, 다양한 발명체험 프로그램 등을 통해 기자단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페스티벌은 지난 한 해 동안 여러 건의 우수기사를 작성하여 올해의 발명기자로 선정된 11명의 학생에 대한 시상식과, CBS의 세바시 프로그램과 연계한 발명기자단 학생들의 강연으로 구성된다.

 

시상식 대기자상은 금호중학교 신채은 학생(국가지식재산위원장상)과 성일여자고등학교 성연주 학생(교육부장관상)이 수상한다.

 

또한, CBS 프로그램인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세바시)과 연계한 강연에서는 생각이 모여 미래를 엽니다라는 슬로건으로 발명기자단 학생 3명의 창의적인 경험 스토리가 펼쳐질 예정이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학생들의 안전을 고려하여 처음으로 온라인으로 개최되며, 기자단 학생들은 줌(Zoom)과 유튜브로 시청할 수 있다.

 

특허청 황호윤 국제지식재산연수원장은 청소년발명기자단의 평소 발명에 대한 많은 관심과 발명기사를 작성하며 키운 창의적 사고력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주도하는 인재로 성장하는데 밑거름이 될 거라 확신한다, 보다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발명기자단에게 다가갈 것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청소년발명기자단,특허청,금호중,상일여고,천일초,동신중,성보고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