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온라인에서 내 아이디어를 판매할 수 있을까?

아이디어 플랫폼 ‘아이디어로’ 2단계 개통

특허뉴스 선우정 기자 | 기사입력 2021/07/26 [16:46]

[종합] 온라인에서 내 아이디어를 판매할 수 있을까?

아이디어 플랫폼 ‘아이디어로’ 2단계 개통

특허뉴스 선우정 기자 | 입력 : 2021/07/26 [16:46]

▲ 플랫폼 2단계 개통 신규 서비스 주요 내용(자료제공=특허청)  © 특허뉴스

 

 

특허청은 오는 728일부터 아이디어 플랫폼(이하 플랫폼)’에 국민들이 직접 본인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판매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6일 밝혔다.

 

본인의 아이디어를 판매하고자 하는 개인 및 기업은 플랫폼의 아이디어스토어(아이디어 판매)’ 메뉴를 통해 자신의 아이디어를 등록하면 되며, 플랫폼의 평가를 통해 30일간 판매할 수 있는 기회가 총 4회 제공될 예정이다.

 

판매대상은 미공개된 특허/실용신안/디자인 출원을 시작으로 내년부터는 미공개 아이디어도 포함시킬 예정인데, 올해의 경우 정식으로 특허출원을 하지 않더라도 임시명세서 제도를 이용하여 출원한 것이면 미공개 아이디어도 판매 가능하다.

참고로, 판매대상인 특허/실용신안은 출원 후 6월 이내, 디자인은 출원 후 3월 이내 미공개된 것이 판매 가능하고 임시명세서 제도는 특허 출원 시 기술내용을 기재한 명세서를 정해진 출원서식에 따르지 않고, 자유로운 형식으로 작성하여 제출할 수 있는 제도이다.

 

특허청은 지난 318, 온라인에서 국민과 기업 간 상시적으로 아이디어를 거래할 수 있는 플랫폼을 개통한 이후, 아이디어를 거래할 수 있는 새로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갈 예정으로, 이번 2단계 개통에는 아이디어를 판매하는 서비스(아이디어스토어) 이외, 아이디어를 구체화하는 서비스(아이디어소싱, 84주 제공)와 유사 아이디어를 검색하는 기능 등도 함께 제공될 예정이다.

 

특허청 아이디어거래담당관 김기룡 과장은 요즘 시대는 기술이 발달되어 참신한 아이디어만 있으면 바로 상품화하여 비즈니스로 연계할 수 있는 시대가 되었다, “아이디어의 중요성은 기술발전과 함께 계속 커져 갈 것이므로 플랫폼을 통해 국민들의 우수한 아이디어들이 사장되지 않고 더 많은 기업에 제공되어 활용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아이디어 플랫폼 아이디어로사이트는 www.idearo.kr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아이디어플랫폼,아이디어로,아이디어판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