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케어 특집] 손대지 말고 터치한다... 언텍트 디바이스용 안심 터치 디스플레이

[생활밀착분야 비대면 서비스 특집] 스마트케어 분야 마케톤(주)

특허뉴스 이성용 기자 | 기사입력 2021/08/27 [17:51]

[스마트케어 특집] 손대지 말고 터치한다... 언텍트 디바이스용 안심 터치 디스플레이

[생활밀착분야 비대면 서비스 특집] 스마트케어 분야 마케톤(주)

특허뉴스 이성용 기자 | 입력 : 2021/08/27 [17:51]

▲ 언텍트 디바이스용 안심 터치 디스플레이(자료제공=마케톤) ©특허뉴스

 

현재 다수가 이용하는 엘리베이터 내 환경은 밀촉, 밀집, 밀폐라는 3밀을 통해 바이러스 전파의 최적 조건을 충족하고 있다. 특히, 병원의 엘리베이터는 온갖 바이러스가 발생 및 전파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엘리베이터 버튼의 경우, 차키나 쇄붙이 등을 사용한 무리한 터치로 인해 잦은 고장의 원인이 되고 있어,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한 상황이다.

 

엘리베이터 기술이 수없이 많은 변화와 혁신 및 디지털화가 되고 있으나, 버튼은 큰 변화가 없는 시기, 마케톤(주)가 기존의 터치 또는 힘을 가해서 누르는 형태의 버튼이 아닌 공중에 홀로그램 기술을 띄워 숫자를 터치하는 기술을 구현해 상품화에 성공했다.

 

이 기술은 마케톤(주)가 언택트(untact) 상황에서 기계적인 키패드를 손으로 직접 만지지 않고, 3차원 홀로그램 키패드 이미지를 공중에서 손으로 입력하는 스페이스 터치스크린 기술을 적용한 엘리베이터용 ‘언택트 디바이스용 안심 터치 디스플레이’ 기술이다.

 

언택트 디바이스용 안심 터치 디스플레이에 적용되는 홀로그램의 핵심기술은 글라스(Glass)의 굴절각(Numeriacl Aperture)이다. 언택트용이기 때문에 일반 글라스 대비 높은 굴절각을 필요로 한다. 마케톤은 정밀한 미세 가공을 통해 높은 굴절각을 실현해 ▲시야각이 넓고 ▲빛의 굴절률이 우수하며 ▲화소수가 많고 ▲디바이스 크기별로 적용 가능한 다양한 크기의 홀로그램 글라스를 가공함으로써 우수한 품질의 안심 터치 디스플레이를 구현하고 있다.

 

언텍트 안심 터치 디스플레이의 구현을 통해 ▲접촉 없이 엘리베이터 제어가 가능해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위험이 없다. 특히, 모든 엘리베이터 제조업체 장치에 설치가 가능하고 홀로그램의 줄어든 시야각으로 인해 사용자 목적지 또는 정보 노출 방지 등 적합성과 기밀성이 우수하다.

 

‘생활밀착형 비대면 선도 서비스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개발중인 ‘언택트 디바이스용 안심 터치 디스플레이’는 일상생활과 밀접한 엘리베이터 버튼에 활용 가능한 기술로, 최첨단 홀로그램 방식을 도입하여 다수의 사람들이 이용하는 엘리베이터 안에서 사용할 경우, 코로나19와 같은 접촉을 통해 전파되는 바이러스 감염을 최대한 억제할 수 있다. 또한 해당 기술을 적용해 방역 및 보안성을 최우선 필요로 하는 온갖 바이러스의 온상으로 알려져 있는 대형 병원 엘리베이터 등 오피스 빌딩, 금융 ATM 분야에서의 활용으로 확대가 가능하다.

 

첨단기술을 적용해 사회적인 문제해결을 선도하는 마케톤(주)는 코로나19 펜데믹 상황이 지속되고 전 세계적인 재난이 이어지면서, 바이러스 노출이 가장 취약한 엘리베이터 버튼의 언텍트(Untact) 기술로 주목받고 있다.

 

마케톤(주) 양창준 대표는“코로나19 펜데믹 상황에서 첨단기술인 홀로그램 기술을 적용해 엘리베이터 버튼 시스템을 획기적으로 개선했다”며“ 앞으로도 홀로그램,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 첨단 ICT 기술을 적용해 사회적인 문제해결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게재는 국민 일상생활과 밀접한 비대면 생활밀착형 선도서비스 보급·확산을 통해 국민들에게 편리하고 안전한 일상을 제공하고 글로벌 지향 서비스 전문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지난 1월 28일 ‘생활밀착분야 비대면 선도서비스’ 12개 과제(지정과제 7개, 자유과제 5개)를 선정하여 과제 개발을 지원해 수행되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마케톤,언텍트,터치디스플레이,스마트케어,안심터치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