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아이피미디어그룹, 창의혁신 부문 특허청장상 수상

특허뉴스 박진석 기자 | 기사입력 2021/09/13 [12:36]

[종합] 아이피미디어그룹, 창의혁신 부문 특허청장상 수상

특허뉴스 박진석 기자 | 입력 : 2021/09/13 [12:36]

▲ IPMG 이성용 대표이사가 제10회 아시아로하스산업대전에서 특허청장상을 수상했다.(사진제공=IPMG)  © 특허뉴스

()아이피미디어그룹(대표 이성용/이하 IPMG)는 특허청이 후원하는 제10Asia LOHAS 산업대전에서 창의혁신 부문 금상인 특허청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IPMG는 블록체인 기반 글로벌 특허밸류 시스템인 특허체인(Patent Chain)을 개발, 기술력 있는 특허기술은 있지만 돈이 없어 사업화에 어려운 특허권자에게 특허권만으로 크라우드펀딩 및 NFT(대체불가토큰)를 통한 특허기술 활성화에 나섰다. 비대면 시대에 맞게 온라인상에서 신청, 펀딩 등 모든 절차가 가능하도록 플랫폼을 제작중인 IPMG8월 특허체인(Patent Chain) 1차 데모버전을 오픈했다.

 

이 플랫폼은 무엇보다 진입장벽을 낮춰 특허권을 보유했다면 누구나 신청 및 참여가 가능하다.

 

IPMG 이성용 대표는 실제 기술력 있는 특허권을 보유하고 있어도 사업화를 위해 은행대출을 받으러 가면 담보나 보증을 요구하는 경우가 많다특허체인은 심사를 통과한 특허기술에 대해 글로벌 펀딩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차별화만이 경쟁력이라는 취지로 지난 3년간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특허밸류 시스템을 개발했다숨어있는 장롱특허가 세계 일류기술이 될 수 있는 획기적인 사건도 발생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IPMG는 국내 특허출원은 물론 국제특허 PCT를 출원중이며, 상표 2건을 등록받은 상태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IPMG,특허체인,특허밸류시스템,플랫폼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