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특집] 키즈 홈트레이닝 플랫폼... IP를 적용한 차세대 딥러닝 AR 기술을 더하다

[생활밀착분야 비대면 서비스 특집] 콘텐츠 분야 (주)에니펜

특허뉴스 염현철 기자 | 기사입력 2021/10/05 [10:25]

[콘텐츠 특집] 키즈 홈트레이닝 플랫폼... IP를 적용한 차세대 딥러닝 AR 기술을 더하다

[생활밀착분야 비대면 서비스 특집] 콘텐츠 분야 (주)에니펜

특허뉴스 염현철 기자 | 입력 : 2021/10/05 [10:25]

▲ (주)에니펜이 개발한 차세대 딥러닝 AR 키즈 홈트레이닝 플랫폼(자료제공=에니펜)     ©특허뉴스

 

코로나19 장기화로 기존 오프라인(대면) 중심의 영유아 대상 교육 및 놀이체육, 태권도 등 학원 시장이 붕괴되면서 온라인 기반의 비대면 교육 콘텐츠 플랫폼이 필요한 상황이다.

 

영유아 대상의 비대면 교육 콘텐츠는 대면 교육과는 달리 해당 타겟의 특성상 다양한 재미 요소 및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러한 시기, (주)에니펜은 증강현실(AR)과 차세대 딥러닝 기술을 기반으로 그동안의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쌓은 크로스플랫폼 클라이언트 및 안정적인 서버 기술로 차세대 딥러닝 AR 키즈 홈트레이닝 플랫폼을 제공할 예정이다.

 

차세대 딥러닝 AR 키즈 홈트레이닝 플랫폼은 ▲교사용 비대면 교육용 클라이언트 구성으로 기존의 영상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단방향 스트리밍 위주의 서비스가 아닌 애니펜의 기반 기술을 바탕으로 구성된 실시간 증강현실 합성 및 애니메이션 시퀀스 생성 기술로 구현하여 저연령 비대면 교육에 특화된 재미 요소의 강화했다. ▲서비스 제어 서버 시스템 구성으로 멀티쓰레드 트래픽 기반의 게임 서비스 구성 노하우를 적용한 복수형 채널 생성 및 관리를 위한 서버 구조화 노하우를 적용했고, ▲수요자 비대면 서비스 어플리케이션 구성으로 크로스플랫폼 및 다양한 하드웨어에서 대응 가능한 사용자 중심의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했다. 특히 ▲모션캡쳐 기반 교보재 콘텐츠 생성 프로그램 구성으로 모션캡쳐 기술로 수집한 모션 데이트를 애니메이션 시퀀스로 변환하여 실시간 증강현실 캐릭터에 적용하여 교보재 콘텐츠를 생성해 다양한 재미 요소와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구현했다.

 

에니펜은 저연령 타겟에 맞춰 캐릭터 IP 기반 키네틱 카메라를 활용한 증강현실 애니메이션 시퀀스 변환 기술을 적용, 비대면 기반 일대일, 양방향 콘텐츠 공유를 위한 차별화된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어플리케이션)을 개발했다. 이 플랫폼은 모바일, PC 등 멀티플랫폼 지원이 가능하고 터치 및 다양한 입력장치 기반의 사용자 경험 인터페이스가 적용되어 사용하기 편리하게 설계됐다.

 

주관기관인 에스에이엠지엔터테인먼트와 참여기관인 애니펜은 공고히 구축된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실감형 콘텐츠, 게임콘텐츠 등 다양한 분야에서 IP 보유 콘텐츠 기업과 기술 및 콘텐츠 제작 노하우를 보유한 IT 기업이 만나 얻을 수 있는 시너지를 검증한 바 있으며, 축적된 노하우와 전문성을 기반으로 본 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한편, 주관기관인 ㈜에스에이엠지엔터테인먼트는 2000년 설립 이후 <미니특공대>시리즈, <캐치! 티니핑>등 수준 높은 애니메이션을 기획, 제작한 국내 대표 3D 애니메이션 제작사이고, 참여기관인 ㈜애니펜은 2013년 설립한 9년차 증강현실 기술 회사로, 독자적인 AR/XR 시퀀스 제작 기술을 보유, 증강현실 기반 인터랙티브 콘텐츠 제작 기술을 개발하여 구글(Google), 퀄컴(Qualcomm), 산리오(Sanrio), 라인프렌즈(LINE Friends), 아이코닉스(ICONIX), 카카오프렌즈 등 국내외 글로벌 기업들과 협업하고 있다. 

 

이번 게재는 국민 일상생활과 밀접한 비대면 생활밀착형 선도서비스 보급·확산을 통해 국민들에게 편리하고 안전한 일상을 제공하고 글로벌 지향 서비스 전문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지난 1월 28일 ‘생활밀착분야 비대면 선도서비스’ 12개 과제(지정과제 7개, 자유과제 5개)를 선정하여 과제 개발을 지원해 수행되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콘텐츠,에니펜,AR,키즈홈트레이닝,플랫폼,비대면교육,딥러닝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