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IPMG-젤리스페이스, 블록체인 사업 업무 협약 체결

IPMG, 특허밸류시스템 특허체인(Patent Chain) 개발
IP 크라우드펀딩 및 NFT를 통한 특허기술 활성화 기대

특허뉴스 박진석 기자 | 기사입력 2021/10/28 [15:42]

[이슈] IPMG-젤리스페이스, 블록체인 사업 업무 협약 체결

IPMG, 특허밸류시스템 특허체인(Patent Chain) 개발
IP 크라우드펀딩 및 NFT를 통한 특허기술 활성화 기대

특허뉴스 박진석 기자 | 입력 : 2021/10/28 [15:42]

 

 

‘6인치 생활금융 서비스를 만들어가는 젤리스페이스는 블록체인 플랫폼 특허체인(Patent Chain)을 개발한 ()아이피미디어그룹(IPMG)와 블록체인 사업을 협력하기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IPMG의 특허체인을 활용해 개인, 스타트업, 중소기업 등 기술기업이 특허를 사업화하는 블록체인 생태계를 조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그동안 등록된 우수한 특허기술을 보유하고 있지만, 자금 조달에 진입장벽이 있어 사업화에 애로사항을 겪는 특허권자에게 크라우드펀딩 및 NFT를 통해 실질적인 자금 조달의 필요를 채워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IPMG8월 특허체인 1차 데모버전을 오픈, 9월에는 특허청이 후원하는 제10Asia LOHAS 산업대전에서 창의혁신 부문 금상인 특허청장상을 수상했다.

 

젤리스페이스 조현진 CSO특허체인을 통해 특허권자들이 안정적으로 사업을 시작하고, 각 사업이 국내외 곳곳에서 잠재력을 발휘한다면 기업과 대중에게 도움이 되는 기술 기반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는 큰 임팩트를 창출할 수 있을 것이다고 설명했다.

 

IPMG 이성용 대표는 특허출원은 국내외를 막론하고 매년 증가하는 추세이다. 전세계적으로 특허권자가 꾸준히 증가하는 시점에서 우수한 특허기술을 보유하고 있지만 특허권만으로 사업화 자금을 조달하기 힘든 상황이다. 특허체인은 등록된 특허기술 가치를 NFT화를 통해 특허기술 사업화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IPMG는 특허에 특화된 플랫폼에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 전세계 특허권의 가치분할을 통해 누구나 특허기술에 투자할 수 플랫폼을 개발하는 기업이다. 특히 저작권 등 NFT가 시장을 석권하고 있는 상황에서, IPMG는 특허권 NFT는 물론 특허기술을 개발한 특허권자의 정당한 수요를 다양한 비즈니스모델(BM)을 통해 IPMG-특허권자-투자자 모두 Win-Win할 수 있는 생태계를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젤리스페이스는 디지털자산 시장(블록체인 금융)과 일반시장(포인트 금융)을 연결하는 6인치 신생활금융 서비스를 기획하는 회사다. 블록체인과 금융분야에 종사했던 다년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누구나 쉽게 경험할 수 있는 '가까운 금융, 안전한 금융, 재미있는 금융'을 실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또한 차세대 경제 주체로 부상하고 있는 MZ세대를 주축으로 다양한 투자 자산에 관심을 가지는 고객들이 증가하고 있는 흐름에 발맞춰 신생활금융 생태계를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ipmg,특허,크라우드펀딩,NFT,특허체인,대중화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