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2021 대한민국 지식재산대전’ 개최... 올해 대통령상은?

국내 최대 규모의 지식재산 축제, 12월 1일부터 4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려...
㈜티이바이오스 ‘인공각막 제조방법’으로 대통령상 수상

특허뉴스 이성용 기자 | 기사입력 2021/12/01 [13:44]

[종합] ‘2021 대한민국 지식재산대전’ 개최... 올해 대통령상은?

국내 최대 규모의 지식재산 축제, 12월 1일부터 4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려...
㈜티이바이오스 ‘인공각막 제조방법’으로 대통령상 수상

특허뉴스 이성용 기자 | 입력 : 2021/12/01 [13:44]

 

특허청이 주최하고 한국발명진흥회가 주관하는 ‘2021 대한민국 지식재산대전121일부터 4일까지 코엑스 B홀과 온라인 전시관(www.kipa.org/fair)을 통해 개최된다.

 

대한민국 지식재산대전은 발명특허대전’, ‘상표·디자인권전서울국제발명전시회가 동시에 개최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지식재산 통합 전시회이다. 행사는 우수 특허·상표·디자인에 대한 시상·전시를 통해 지식재산에 기반한 우수 제품의 유통을 촉진하고, 국민들의 지식재산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 대통령상을 수상한 ㈜티이바이오스 '인공각막 제조방법’  © 특허뉴스


올해 발명특허대전(40) 대통령상은 주식회사 티이바이오스의 기증각막의 이식 부작용과 기증자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발명한 인공각막 제조방법이 수상했다.

 

국무총리상은 주식회사 휴런의 자기 공명 영상(MRI)을 활용하여 파킨슨병을 쉽고 빠르게 진단할 수 있는 파킨슨병 진단 장치 및 방법, 한국표준과학연구원의 반도체 제조 불량을 실시간으로 진단할 수 있는 측정 장치가 공동으로 수상했다.

 

상표·디자인권전(16)에서는 아날로그플러스()의 자전거 안전모 등에 사용되는 크랭크(CRNK)’ 상표가 독창성과 시장성이 높게 평가되어 산업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서울국제발명전시회(17)에서는 22개국 539점의 발명품을 볼 수 있으며, 121~2일 현장 심사를 통해 수상작이 선정되고 시상식은 124일 개최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수상작 전시 이외에도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관, K-invention, 로봇플라자, 메이커스페이스 체험관, Seoul idea, IP제품혁신 지원사업관, 지식재산 거래 활성화관, 아이디어로 홍보관, IP 디딤돌관, 시니어 기술창업관, 국민안전 발명챌린지관, 학생발명전시회관, 혁신제품관 등 디지털 최신 기술, 국제발명대회 수상작 등이 전시되는 13개의 기획전시관이 운영된다.

 

메타버스, 인공지능(AI),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등의 최신 기술 체험이 가능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관’, 국제발명대회에서 입상한 우리나라의 우수한 발명품은 ‘K-Invention에서 전시된다.

 

국민들을 위한 지식재산 지원 정책과 성과는 지식재산 거래 전시관’, ‘IP디딤돌 전시관’, ‘아이디어로 홍보관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김용래 특허청장은 우리나라가 국제특허신청 세계 4, 표준특허 세계 1, 글로벌혁신지수 세계 5위의 지식재산 강국으로 성장한 것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노력을 멈추지 않은 발명인들 덕분이다고 감사를 표하며, “특허청은 앞으로도 각 분야의 혁신 노력이 지식재산권으로 보호되고 정당하게 평가 받아 활용될 수 있도록 열심히 돕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대한민국지식재산대전,발명특허대전,상표디자인권전,서울국제발명전시회,티이바이오스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