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22년 상반기 변리사 실무수습 집합교육 모집... 제58회 변리사 최종합격자 등 대상

특허뉴스 선우정 기자 | 기사입력 2021/12/03 [11:31]

[종합] '22년 상반기 변리사 실무수습 집합교육 모집... 제58회 변리사 최종합격자 등 대상

특허뉴스 선우정 기자 | 입력 : 2021/12/03 [11:31]

특허청 국제지식재산연수원은 ‘’22년 상반기 변리사 실무수습 집합교육신청을 126일부터 1210일까지 5일간 국제지식재산연수원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받는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상반기 변리사 실무수습 집합교육은 제58회 변리사 최종합격자가 주요 교육대상이며, 교육은 ‘22124일부터 ’2248일까지 10(47)간 운영될 예정이다.

 

하반기 집합교육과 달리 상반기 교육은 지식재산에 대한 기본지식을 갖춘 변리사시험 합격자를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실제 변리업 수행에 필요한 실무 중심의 실습 과목 등이 주로 편성된다.

 

아울러 단계적 일상회복 이행단계이지만 코로나19 확산이 지속되고 있는 상황이므로 교육생들의 감염 예방을 위해 실시간 온라인 교육을 우선 진행하되, ‘변리사법 시행령상 집합교육의 취지에 맞게 2주간의 오프라인 교육을 병행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오프라인 교육은 실습과목에 대해 2주간 세 번에 걸쳐 국제지식재산연수원(대전 유성구 소재)에서 진행된다. 좌석 띄우기 배치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고 교육인원을 여러 차수로 나누어 교육생 밀집도를 낮추는 등 교육생 안전을 최우선적으로 고려하여 운영한다.

 

교육생들의 직업 윤리의식 강화를 위해 윤리교육 시간을 별도 편성하고, 온라인 교육 중 부정행위를 방지하기 위해 가상카메라 사용여부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하는 등 교육생 관리에도 심혈을 기울일 계획이다.

 

특허청 김태응 국제지식재산연수원장은 교육생들의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우선적으로 고려하여 온라인 교육을 병행하고, 온라인 교육의 효과를 최대한 높일 수 있도록 실시간 질의·응답, 퀴즈 등의 코너를 마련하는 등 교육 적극행정을 펼치도록 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변리사실무교육,국제지식재산연수원,변리사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