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상품권 유통시장 바뀐다... “상품권 구입도 키오스크 시대 열린다”

더베스트 장정수 회장 “상품권 유통의 새로운 패러다임 선보일 것”

특허뉴스 이성용 기자 | 기사입력 2022/06/05 [21:56]

[이슈] 상품권 유통시장 바뀐다... “상품권 구입도 키오스크 시대 열린다”

더베스트 장정수 회장 “상품권 유통의 새로운 패러다임 선보일 것”

특허뉴스 이성용 기자 | 입력 : 2022/06/05 [21:56]

▲ 지난 2일 ‘더베스트 상품권 키오스크 사업설명회’를 강남구 논현동 앨리에나호텔 임페리얼홀에서 개최했다 © 특허뉴스

 

최근 관공서나 공항, 기차역, 음식점 등 무인으로 운영되는 키오스크가 일반화 되고 있다. 한때는 인건비를 줄이기 위해 키오스크가 자리 잡았다면, 지금은 소비자 사용 편리성과 비대면으로 인해 소비자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매장에 가면 주문받는 직원없이 키오스크로 주문하는 문화가 일상 생활속에서 이미 자리잡았다.

최근 상품권 유통시장에도 국내최초 상품권 구입 전용 키오스크가 접목되어 상품권을 구입하러 가는 부담없이 편리하게 상품권을 키오스크로 구입할 수 있다.

 

더베스트, 상품권 구입전용 키오스크 선보여

 

우리 주변에는 수많은 상품권이 있다. 백화점상품권부터 지역사랑상품권, 주유상품권, 문화상품권 등 사용처가 지정된 상품권 판매가 증가하면서 소비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최근 상품권 유통시장에도 키오스크가 접목되어 화제가 되고 있다. 일반 소비자가 지류 상품권을 구입하기 위해선 매장을 찾아 구입해야 하는 불편함을 감수해야 하고, 스마트폰을 이용해 온라인으로 구입하는 바코드 상품권을 구입하는 경우도 있지만 스마트폰을 분실할 경우, 상품권도 같이 분실되는 경우가 있다.

 

국내최초 지류 상품권을 시간에 관계없이 현장에서 즉시 구입할 수 있는 상품권 구입전용 키오스크가 개발되었다. 더베스트(회장 장정수)는 키오스크 결제시스템 관련 특허를 출원하며 상품권 유통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이에 더베스트는 지난 2더베스트 상품권 키오스크 사업설명회를 강남구 논현동 앨리에나호텔 임페리얼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 인사말을 전하는 더베스트 장정수 회장 © 특허뉴스

 

사업설명회에서 장정수 더베스트 회장은 상품권 유통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선보일 것이라며, “더베스트는 상품권 유통에 남다른 차별화로 성장을 거듭하며 소비자의 편리성과 사업자의 안정적인 수익을 위해 상품권 구입 키오스크를 개발했다고 말했다.

 

이어 장 회장은 더베스트 상품권 키오스크는 대중성을 기반으로 점차 지역사랑상품권에 이르기까지 상품권 유통의 혁신을 이뤄 나갈 것이라며 새로운 상품권 유통시장을 형성하고 키오스크 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사업설명회장 인산인해... “상품권 구입할 수 있는 최초의 키오스크라 기대된다

 

이번 사업설명회는 1부 사업설명(IR)·시연회 2부 축하공연 3부 식사·폐회식 순서로 진행됐다. 예상 참석 인원 200명보다 100여명이 더 참석해 테이블을 추가 설치하는 등 사업설명회장은 인산인해를 이루었다.

 

장정수 더베스트 회장은 유통은 소비에서 시작해 수익으로 이어지는 과정이다. 상품권 유통시장에서 변하지 않고 사랑받는 단 하나가 바로 지류상품권이다. 소비자가 가장 선호하기 때문이라며 상품권 키오스크를 통해 여러분들과 함께 혁신을 실현하려고 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 국내최초 더베스트에서 상품권 구입전용 키오스크를 선보이고 있다 © 특허뉴스

 

사업설명을 나선 정영준 대표는 더베스트 상품권은 지점까지 구매하러 가는 번거로움 없이 간편성, 원하는 금액만큼 구매하고 나눠 사용할 수 있는 실용성, 어디서나 구매 및 사용할 수 있는 편의성을 갖췄다고 강조했다. 이어 정 대표는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해 지역사랑상품권 유통도 고려하고 있다더베스트는 대기업상품권, 주유상품권 등 다양한 상품권을 키오스크에서 구입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하고 전국에 키오스크 매장을 늘려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사업설명회에 참가자가 시연회에서 상품권을 구입하고 있다 © 특허뉴스

 

사업설명에 이어 더베스트에서 국내최초로 개발한 상품권 구입전용 키오스크 시연회가 이어졌다. 몇 번의 화면 터치로 100만 원어치의 상품권을 현장에서 즉시 신용카드로 구입해 설명회장 참석자들에게 박수갈채를 받기도 했다.

 

한 참가자는 상품권을 구입할 수 있는 국내최초의 키오스크라 기대된다상품권 구입을 위해 백화점 등 판매점에 직접 가지 않고 구입할 수 있다는게 상상이 안됐는데 너무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어 놀랬다고 말했다. 이 참가자는 상품권을 구매하려는 사람들이 많은데 매장에 키오스크 설치만으로 안정적인 수익이 가능할 것 같아 담당자에게 구매의향서를 전달했다고 말했다.

 

시연회에 이어 가수 윙크, 안계범, 삼총사, 김혜연의 축하공연이 이어졌다.

 

폐막식에 장정수 더베스트 회장은 시대는 변했고 모든 유통시스템이 키오스크를 통해 이루어지고 있다. 상품권 키오스크는 더베스트가 최초라며, “유통시장은 사고파는 것이다. 더베스트 상품권 키오스크는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24시간 상품권 판매 수수료가 여러분의 지갑을 든든하게 채워줄 것이라며 기대해도 좋을 것 같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