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지식재산의 특별한 나눔... ‘2022년 지식재산 재능나눔 시상식’ 개최

특허뉴스 선우정 기자 | 기사입력 2022/11/22 [10:36]

[종합] 지식재산의 특별한 나눔... ‘2022년 지식재산 재능나눔 시상식’ 개최

특허뉴스 선우정 기자 | 입력 : 2022/11/22 [10:36]

특허청이 주최하고 한국발명진흥회가 주관하는 ‘2022년 지식재산 재능나눔 시상식112211시 대전컨벤션센터(대전 유성구)에서 개최된다. 지식재산 재능나눔 시상식은 3년 이상 재능기부를 계속하고 있는 전국 우수 재능기부자(10)에게 특허청장·한국발명진흥회장 표창이 수여된다.

 

지식재산 재능나눔 시상식은 장기간 자신의 지식재산 재능을 중소기업·소상공인 등에게 무료로 나누어온 재능기부자를 격려하고, 재능나눔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12년부터 ’21년까지 디자이너, 교사, 변리사 등이 브랜드 개발, 지식재산 교육·상담, 기술분석 지원 등 총 1,726건의 지식재산 재능나눔 활동을 펼쳐왔다.

 

올해 시상식에서는 지역 중소기업, 소상공인, 학교 등에 브랜드, 포장디자인 개발을 지원하고 있는 김지은 대표(미래디자인연구소), 천창영 대표(크리에이티브애드 창), 양희상 대표(어린이날이브)와 아동보호시설에서 발명체험교육을 진행한 김천웅 교사(진천 옥동초등학교), 제주 영세 중소기업에 특허분석, 상표등록을 지원한 김호성 변리사(태인특허법률사무소) 5명이 특허청장 표창을 수상한다.

 

소멸되어 가는 지역 구도심 전통시장의 활성화를 위한 홍보물 디자인 개발·제작을 지원하고, 지역 전통주 포장디자인 개발을 지원한 우은영 대표이사(아이비스퀘어) 5명에게는 한국발명진흥회장 표창이 수여된다.

 

천창영 대표(크리에이티브애드 창, 특허청장 표창)나눔을 통해 지역 기업의 가치를 높이는 일에 함께하는 것은 사회적 책임의 실현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특허청 김명섭 산업재산정책국장은 지식재산 재능나눔은 수혜기업의 자활근로자 추가 고용, 보육원·장학재단 장학금 기부 등으로 이어지고 있다, “지식재산 재능나눔으로 자원을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선순환 구조가 정착되도록 지원을 계속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