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끈한 열로 건강 한번 지켜 보실래요

썬앤아이( SUN&I)… 코튼망사발열체로 인체 건강에 새 지평을 열다

특허뉴스 | 기사입력 2012/08/02 [12:04]

후끈한 열로 건강 한번 지켜 보실래요

썬앤아이( SUN&I)… 코튼망사발열체로 인체 건강에 새 지평을 열다

특허뉴스 | 입력 : 2012/08/02 [12:04]
기획특집/위선양 앞장서는 대한민국 특허기술

열을 이용한 건강 개선 열풍이 불고 있다.
고대시절부터 열은 인체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종양, 감염 등 여러 질병을 낫게 하는 치료법으로 사용돼 왔으며, 최근에도 이런 열을 이용한 방식으로 많은 병을 고치고 있는 추세다. 목욕탕과 찜질방 등에서 사우나로 땀을 빼는 사람들, 열 치료법으로 신체의 병을 치료하는 사람들도 그러한 경우라 봐도 무방하다.
열은 인체와 어떤 관련이 있을까?
최근 연구결과에 따르면 우리 몸을 지켜주는 면역체계를 살펴보면 체온이 1℃ 떨어지면 면역력은 30% 떨어지게 되고, 반대로 1℃ 올라가면 면역력은 5배에서 6배 올라가게 된다.
한국건강관리협회 광주전남지부 윤정웅 원장은 “몸의 체온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운동, 따뜻한 음식을 먹는 식사습관, 질 좋은 수면이 요구 된다”며 “이렇게 체온을 올리는 생활을 꾸준하게 지속하면 암을 비롯한 당뇨병, 골다공증, 비만, 치매 같은 다양한 질환이 예방되며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다”고 말했다.
이처럼 열에 대한 기대치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썬앤아이(대표 나경자)는 획기적인 열 방출 효과로 인체의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소재를 이용한 제품을 개발해 화제를 불러 모으고 있다.
나경자 대표는 “코튼망사발열체는 면실을 망사구조로 직조 해 탄소를 함침하여 우레탄으로 몰딩한 세계최초 에너지 절약형 웰빙 발열소재다.양극선에 전원을 연결하면 다량의 원적외선이 방출되는데, 이 원적외선이 우리 몸 속 깊숙이 침투하여 몸속의 세포를 1분에 약 2,000회 이상 흔들어 주고 열을 자체적으로 발생 시킨다”며 “용도에 따라 건축난방용 발열체, 홈사우나매트 및 찜질기용족열기, 농수산물 건조 및 산업용 등으로 온열이 되는 어느 곳에나 적용이 가능하도록 만들어졌다”고 코튼망사발열체에 대해 설명했다.
 
신체온도 하락으로 생겨나는 저체온증… 건강의 위험을 알리는 적신호
 
인체의 평균 체온 36.5℃ 보다 낮게 나타나는 저체온 사람들이 늘고 있어 건강의 비상등이 켜졌다. 1970년부터 1977년까지 미국의 통계에 따르면 10년간 저체온증으로 인한 사망이 3천 826건으로 보고될 정도로 저체온 증은 건강 생활을 방해한다.
지금까지 연구된 결과에 따르면 저체온증을 일으키는 원인은 크게 세 가지가 있다. 첫 번째는 근육량의 저하다. 근육은 몸의 최대 열 생산기관이기 때문에 근육량이 부족하면 체온이 떨어지게 된다. 두 번째는 에어컨의 보급이다. 에어컨이 보급됨으로써 현대인은 쾌적한 생활환경을 얻었지만 동시에 체온조절 기능이 저하됐다. 세 번째는 스트레스이다. 현대 사회는 흔히 스트레스 사회라고 불릴 정도로 많은 스트레스를 받아가며 생활하고 있다. 스트레스가 발생하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우리 몸의 저항력이 많이 떨어져 있어 스트레스로 인해 발생되는 저체온의 문제점은 점차 그 심각성을 낳고 있다.
의학관계자에 따르면 저체온증을 극복하기 위해 하루에 한 번은 땀을 흘리는 운동을 해서 몸의 최대 열 생산기관인 근육의 질과 양을 향상시켜야 한다. 또한 부교감신경을 자극하는 생활습관과 식생활을 실천해 교감신경으로 기울어진 자율신경을 조절하고 스트레스를 이겨내야 하는 몸을 만들어야 한다.
 
인체 건강의 중심 발… 이제부터 따뜻한 발로 건강을 지키세요
 
몸이 차가운 증세인 냉증에 걸리면 인체의 면역력이 떨어져 암을 비롯한 각종 질환에 걸리기 쉽고, 자연 치유의 가능성이 줄어들게 된다. 이 때문에 건강관련전문가들은 손과 발을 따뜻하게 해 건강을 지켜야 한다고 입을 모으고 있다.
썬앤아이(대표 나경자)의 제품은 이런 모토로부터 시작됐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나경자 대표는 “젊은 시절 처음 시작한 일이 간호사였고 간호 일을 하다 보니 열로 인해 건강 생활의 변화가 일어나는 것을 알게 됐다”며 “신체의 몸과 발에 열을 낼 수 있는 제품의 주된 핵심인 코튼망사발열체를 개발한 것도 이런 경험이 기초가 되었다”고 족열기와 태양열 홈 사우나의 개발 배경을 설명했다.
썬앤아이의 메인 핵심 개발품인 족열기는 기존의 물을 이용한 족욕기의 불편함을 개선한 제품으로 태양광 원리를 이용한 족열기 및 다기능 찜질기로도 사용이 가능한 제품이다.
코튼망사발열체가 내장되어 있어 풍부한 원적외선을 방출하는 것은 물론 온열이 피부 깊숙이 침투해 온몸이 따뜻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또 기존의 난방방식은 전기에너지를 단순히 열에너지로 변환시키는 시스템이었으나 코튼망사발열체는 전기에너지를 태양광에너지로 변환시켜 열을 방출하는 썬앤아이만의 기술로 개발됐다. 또한 일반 발열체의 경우 극선부위를 접으면 단선으로 인한 문제점에 항상 노출되어 있으며, 라미네이팅을 통한 접합 때문에 시간이 지나면 열 변형으로 자연히 틈이 벌어져 스파크가 발생, 화재를 불러올 가능성이 크지만 코튼망사발열체는 그런 단점을 완벽히 개선하여 수 천회 구부리거나 접어도 저항 및 단선 등의 하자가 없다.
썬앤아이 나경자 대표는 “족열기의 경우 하루 종일 걷거나 서있는 일을 하는 사람, 높은 굽 신발에 발이 혹사당하는 여성, 손발이 차갑고 몸이 냉한 사람, 팔다리가 쉽게 저리는 사람 등에겐 반드시 필요한 제품이다”며 “족열기는 비단 발만 사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허리나 어깨,무릅, 배에도 찜질이 가능해 여러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고 족열기의 우수성에 대해 설명했다.
 
무분별한 온도로 건강이 아닌 인내를 심어주는 사우나, 이제 태양열 홈 사우나가 바꾼다
 
건강을 위해,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목욕탕이나 찜질방에 가면 반드시 있는 사우나. 그러나 이런 사우나의 대부분은 높은 온도를 가지고 있어 땀을 빼기위해 높은 온도를 참아야 하는 인내의 장으로 변하고 있다. 썬앤아이는 이런 사우나의 불편함을 개선하기 위해 태양광 원리를 이용한 초절전사우나를 개발, 앞으로 집에서도 쉽게 땀을 뺄 수 있게 됐다.
나경자 대표는 “기존 사우나는 습도가 많거나 높은 온도로 숨이 막히는 경우가 발생해 임산부 및 심장과 폐에 이상이 있는 분들은 이용할 수가 없었다”며 “태양열 홈 사우나는 집에서 편안하게 특별한 준비물 없이 전원만 켜면 생체리듬을 이용한 온열 요법으로 반신, 전신 등 다양한 사우나 요법이 가능하고 잘때는 매트로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이어 “DC 전원공법으로 전자파의 위험이 없으며, 제습과 탈취 그리고 음이온이 다량 방출되 공기청정기 로도 가능해 다방면의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고 태양열 홈 사우나의 우수성을 설명했다.
태양열 홈 사우나는 특히 전기만을 이용한 일반 다른 제품과는 달리 태양광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건강 개선에 상당한 도움을 준다. 특히 태양열 홈 사우나는 음이온이 방출되는데 기존 음이온 공기청정기들은 양전자와 음전자를 코로나 방전을 통해 음이온을 방출하였는데 코로나 방전을 통한 음이온은 오존을 많이 방출시켜 인체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준다. 그렇지만 태양열 홈 사우나는 인체에 유익한 음이온만 100만개 이상 방출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어 인체 건강개선에 획기적인 도움을 준다.
썬앤아이 나경자 대표는 “썬앤아이에서 개발한 태양열 홈 사우나는 피부개선과 건강개선에 상당한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며 “코튼망사발열체가 내장돼 있음은 물론 세계최초 태양광 발열 무전자파 사우나로 신체가 피로하고 지친 사람에게 새로운 건강을 찾아주는 제품이다”고 말했다.
썬앤아이의 기술력을 갖춘 족열기와 태양광 홈 사우나의 우수성은 이미 국내 및 국외에서 인증이 된 제품으로 특허와 디자인등록은 물론 2007 대한민국 여성발명협회장 수상을 비롯해 2008 세계여성발명대회 은상수상과 2009 세계여성발명대회 은상수상 그리고 2010 세계여성발명대회 금상수상과 2010 국제발명연맹 기술상 수상으로 그 입지를 굳건히 다졌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썬앤아이 코튼망사발열체 관련기사목록
광고
특허&CEO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