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이석채 회장, UN 반기문 총장과 CSV로 연결되다

특허뉴스 | 기사입력 2013/09/03 [00:23]

KT 이석채 회장, UN 반기문 총장과 CSV로 연결되다

특허뉴스 | 입력 : 2013/09/03 [00:23]
 
▲     © 운영자
이석채 회장은 자발적 기업 시민 이니셔티브인 유엔글로벌콤팩트 한국협회(협회장 이승한)가 26일 주최한 반기문 유엔사무총장과의 조찬간담회에서 반 총장이 강조한 기업의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동참 노력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고 밝혔다.
이번 조찬 간담회는 KT 이석채 회장을 포함한 유엔글로벌콤팩트(UN Global Compact, UNGC) 각 회원사의 CEO 및 정부 주요인사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참석자들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행을 통한 국제사회 문제 해결을 위해 공동대처 방안을 의논했다.
반기문 유엔사무총장은 이날 조찬 간담회에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지속가능성을 추구하는 경영문화가 국제사회 전반에 뿌리내리고 있다”며, “향후 국제사회 문제 해결에 여러 이해관계자가 힘을 모아 파트너십을 가져야 한다”고 강조하기도 했다.
KT는 지난 2012년 기업 사회공헌 협의체인 ‘드림투게더(Dream Together)’와 함께 ‘크리스마스 100일의 기적’ 캠페인을 진행, 유엔사무총장의 꿈을 가진 아동 3명이 미국 뉴욕 유엔본부에서 반 총장과 만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등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반 총장과의 인연이 닿았다.
한편, KT는 지난 2011년 지속가능경영에 기여한 기업이나 단체가 수여하는 상인 ‘2011 UNGC 어워즈’ 에서 창조적 신노사문화 기여를 인정받아 노동존중경영분야의 ‘베스트 프랙티스’ 상을 받은바 있다. 또한, 2012년 노사협의체인 UCC의 회원사로써, 유엔의 새천년개발목표(MDGs)중 하나인 ‘지속가능한 환경개발’에 동참하기도 했다.
올해는 CSR(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기업의 사회책임) 사업을 CSV(Creating Shared Value, 공유가치창출) 사업으로 확대하고, 시니어 IT교육, 청각장애아동 소리찾기 사업 등 기업의 사회공헌을 모범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