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특허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에너지전환 국민소통 TF 출범
종합 콘트롤타워가 마련돼 정책 추진에 탄력을 받을 전망
특허뉴스 박미희기자 기사입력  2017/08/10 [11:34]

 
▲     © 특허뉴스



산업통상자원부가 장관 직속으로 ‘에너지전환 국민소통 TF’를 구성해 운영한다. ‘안전하고 깨끗한 에너지 시대’를 향한 비전과 에너지 전환 정책의 추진 방안에 대해 국민과 소통하기 위해서다.

에너지전환 국민소통 TF는 제3차 에너지기본계획, 제8차 전력수급기본계획, 탈원전 로드맵 등 에너지전환 관련 정책을 조율하고 추진 전략을 수립하는 업무를 담당한다.
 
또 자료와 통계, 해외 동향 분석 등 신(新) 에너지정책 인프라를 구축하고, 국민이 에너지 전환정책을 명확히 이해하고 판단할 수 있도록 사실과 정보를 투명하게 전달하고 소통할 계획이다.

이로써 그동안 산발적으로 추진해 오던 에너지전환 관련 이슈들의 종합 콘트롤타워가 마련돼 정책 추진에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또 전력수급, 전기요금 인상 등 국민의 우려에 대해서도 전문가들과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산업부 측은 “지지와 우려가 혼재한 신(新) 에너지정책에 대해 정부와 국민, 언론 간 상호 이해의 창구가 마련된 것에 의의가 있다”고 밝혔다.

기사입력: 2017/08/10 [11:34]  최종편집: ⓒ e-patentnews.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에너지전환,소통,TF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