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특허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과학기술 정책참여 사이트‘과학기술혁신플러스’오픈
www.scienceplus.kr 및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홈페이지 등을 통해 참여 가능, 제안된 정책아이디어는 ‘제4차 과학기술기본계획(’18~’22)’에 반영 예정
특허뉴스 박미희기자 기사입력  2017/08/12 [12:19]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은 ‘제4차 과학기술기본계획’ 수립과정에 일반 국민들과 연구자들의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온라인 과학기술정책 참여공간인 ‘과학기술혁신플러스(www.scienceplus.kr)’를 8월 10일 목요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과학기술혁신플러스는 국민들이 인터넷이나 모바일을 활용해 쉽고 재미있게 과학기술정책 수립과정에 참여할 수 있도록 만든 온라인 정책소통 플랫폼으로, ‘국민이 직접 과학기술혁신 정책에 대한 생각을 더할 수 있는(plus) 공간’이라는 의미를 갖고 있다.
 
과학기술혁신플러스는 국민들이 과학기술정책에 바라는 점, 연구현장에서 느끼는 애로사항, 과학기술혁신 관련 정책아이디어 등의 제안기능 중심으로 오픈된다.
 
추후 우수제안 공유 및 확산, 주요 관심주제에 대해 참여자 간 소통이 가능한 토론공간, 설문조사 등의 기능이 보완될 예정이다.

과학기 신플러스를 통해 제안된 의견은 관계부처 및 전문가 등의 검토를 거쳐 ‘제4차 과학기술기본계획(’18~’22)‘에 반영될 예정이다.
 
과학기술기본계획은 과학기술기본법 제7조에 따라 우리나라 과학기술정책의 방향, 추진목표, 중점추진과제 등을 제시하는 과학기술분야 최상위 계획이다.
 
과기정통부는 제3차 과학기술기본계획(’13~’17)이 2017년 말 종료됨에 따라 문재인 정부의 향후 5년 간 과학기술정책의 방향을 제시할 제4차 과학기술기본계획을 금년 말까지 수립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과기정통부 용홍택 과학기술정책국장은 “과학기술이 빠르게 발전하면서 건강, 환경, 안전 등 국민들의 삶의 질과 관련된 분야에 대한 과학기술의 역할 강화 요구가 높아지고 있다.”면서 “과학기술혁신플러스를 통해 국민들이 좀 더 적극적으로 과학기술정책과정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 국민들의 입장에서 국민들과 함께 제4차 과학기술기본계획을 만들어가겠다.”라고 밝혔다.
 
과학기술혁신플러스는 www.scienceplus.kr로 직접 접속하거나 과학기술정보통신부(www.msit.go.kr),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www.kistep.re.kr) 등의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 과학기술혁신플러스 www.scienceplus.kr     © 특허뉴스


기사입력: 2017/08/12 [12:19]  최종편집: ⓒ e-patentnews.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제4차 과학기술기본계획,과학기술혁신플러스,과학기술정보통신부,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