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정책] 특허‘IP창업Zone'에서 창업 단계별 지원서비스

경북지역 ‘IP 창업Zone’ 안동에서 개소

특허뉴스 이성용 기자 | 기사입력 2017/08/17 [13:18]

[특허정책] 특허‘IP창업Zone'에서 창업 단계별 지원서비스

경북지역 ‘IP 창업Zone’ 안동에서 개소

특허뉴스 이성용 기자 | 입력 : 2017/08/17 [13:18]

특허청은 경북지역의 우수한 아이디어를 특허권으로 확보하여 사업화할 수 있도록 예비창업자를 돕는 ‘경북 IP창업Zone'을 안동에서 8월 18일 개소한다고 밝혔다.
 
IP창업Zone은 2014년부터 특허청과 지방자치단체가 함께 설치하고 있으며 현재 안동을 포함하여 전국 10개 지역에 설치되어 있다.

IP창업Zone의 설치 지역은 부산, 인천, 대구, 광주, 강원(원주), 충남(천안), 전북(전주), 제주, 울산, 경북(안동 ’17.8.18. 개소)로 10개소다.
 
’IP창업Zone'에는 아이디어 준비부터 창업까지 단계별로 있다. 단계별 프로그램으로는 창작교실, 특허연구실, 창업보육실이 있고, 창업을 할 때 이 프로그램을 통하여 아이디어 발굴, 특허출원, 창업등 필요한 지원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IP창업Zone의 IP전문컨설턴트가 특허출원 절차, 특허 품질관리도 하고 예비창업자는 우수한 특허출원과 창업 후 분쟁의 염려가 줄어 안정적인 사업을 할 수 있다.
 
특허청 김태만 산업재산정책국장은 “특허는 자신의 사업영역을 지키는 창과 방패와 같은 존재로, 특히 기술창업의 경우 얼마나 좋은 특허로 무장하고 있느냐에 따라 창업의 성패가 갈린다. ”라며 “앞으로도, 특허청은 IP창업Zone에서 예비창업자들이 양질의 특허출원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도록 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아이디어가 있는 지역민이면 누구나 해당지역의 ‘IP창업Zone’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고, 모든 교육과정과 특허출원 비용이 무료로 지원된다. 궁금한 사항은 지역지식재산센터 홈페이지(www.ripc.org)에 접속하면 된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IP창업존,안동,특허출원,전문컨설턴트,예비창업,프로그램,지역지식재산센터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