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2017년 경기 지식재산 페스티벌 개최

경기도민과 함께하는 경기 지식재산 체험 축제 한마당

특허뉴스 박진석 기자 | 기사입력 2017/10/25 [11:13]

[종합] 2017년 경기 지식재산 페스티벌 개최

경기도민과 함께하는 경기 지식재산 체험 축제 한마당

특허뉴스 박진석 기자 | 입력 : 2017/10/25 [11:13]
특허청은 지역의 지식재산기반 기업을 육성하고 도민 참여형 지식재산 체험 행사를 통한 지역의 지식재산 내재화를 위해 지난해 경기테크노파크에서 '경기 지식재산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지식재산 페스티벌에서는 발명가이자 엔젤투자자로 활동 중인 퓨처플레이의 황성재 이사가 '스타트업 기업이 알아야 할 지식 재산권'을 주제로 스타트업 기업의 창의적 아이디어 발굴과 활용 방안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또한 지식재산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추진한 ‘경기도 지식재산 인력 양성 사업’에 참여 학생들의 수료식이 진행됐다. 특허사무소 등 지식 재산 관련업체의 IP 우수 인재 채용 간담회가 이어져 지역 일자리 창출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이번 행사에서는 소프트웨어 코딩을 통해 공을 움직이는 스피로 4.0, 가상의 지형변화를 체험할 수 있는 AR(증강현실) 샌드 크래프트, 블록도형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행사가 마련되어 도민들이 손쉽게 지식재산을 접근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했다.

뿐만 아니라 ‘무료 지식재산 상담소’를 운영해 경기 지역 기업의 지식재산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경기도민의 창의적인 아이디어 구현 및 지식재산 인식 확산을 위해 추진한 ‘경기도민 발명아이디어 공모전’ 에서 가장 우수한 성적을 거둔 HN 노바텍 김양희 대표에게 특허청장상을 수여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 지식재산 페스티벌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