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종합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종합] 2017 차세대 반도체 지식재산권 포럼 개최
반도체, 특허권 확보로 미래 대비해야
특허뉴스 이성용 기자 기사입력  2017/12/15 [10:07]

특허청은 한국반도체산업협회와 함께 지난해 12월 22일 경기도 성남시 소재 한국반도체산업협회에서 ‘2017 차세대 반도체 지식재산권 포럼’을 개최했다.

특허청과 한국반도체산업협회가 공동 주최한 이번 행사는 국내 반도체 기업 특허담당자, 연구원, 교수, 변리업계 종사자들 간의 소통 및 지식재산권 역량 강화를 위해 2013년부터 매년 개최된 행사다.

특히 지난해는 국내 반도체산업 역사에 획기적인 한해로 기록됐다. 고공행진중인 반도체산업의 ‘슈퍼사이클‘에 힘입어 국내 반도체 제조장비 분야도 올해 처음으로 대만을 제치고 지역별 매출 선두로 올라설 가능성이 높아 졌기 때문이다.  

하지만 국내 반도체 장비업체들이 집중하고 있는 후(後)공정 장비분야는 기술장벽이 낮아 중국 업체들의 추격이 거세져 불안하다. 중국시장에서 현지 업체들을 따돌리고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중국시장진출을 위한 대응전략 마련이 필요한 상황이다.

그리고 일부 국내 업체들이 중국 진출을 추진하고는 있지만 여전히 경쟁력이 떨어지는 반도체 식각장비를 포함한 전(前)공정 장비분야 경쟁력확보도 절실하다.

이번 행사는 국내 반도체 업체들의 미래경쟁력 제고를 위해 '중국 IP 현황과 분쟁대응 전략'과 '반도체 식각장비 기술동향'을 주제로 발표됐다.

 

기사입력: 2017/12/15 [10:07]  최종편집: ⓒ 특허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반도체, 특허권, IP, 중국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