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특허 > 특허정책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특허정책] 사람 중심의 4차 산업혁명 추진
특허뉴스 이성용 기자 기사입력  2018/01/02 [15:25]

대통령 직속 4차산업혁명위원회는 지난해 12월 28일 광화문 KT 12층 회의실에서 4차산업혁명위원회 제3차 회의를 개최하고 초연결 지능형 네트워크 구축전략 등 안건을 논의했다.

이번 회의는 전달인 11월 30일 위원회 제2차 회의시 21개 부처 합동으로 마련·발표한 '혁신성장을 위한 사람 중심의 4차 산업혁명 대응계획'의 중점 추진과제별 세부전략을 구체화해 심의하는 첫 자리이다.

4차 산업혁명 대비 핵심 인프라 조성 차원에서 5G, IoT 등 △초연결 지능형 네트워크 구축방안과 △2020 신 산업·생활 주파수 공급계획을 논의하고, 산업·사회분야 지능화 혁신 프로젝트로서 △드론 산업 기반 구축 방안과 △스마트공항 종합계획을, 미래사회 변화에 대응한 창의·융합 인재 양성을 위한 정책과제로 △발명교육 확산방안 등이 함께 논의됐다.

분야별로 과학기술·산업경제·사회제도 혁신위 심의를 거쳐 전체위원회에서 논의·처리된 것이다.

장병규 4차산업혁명위원회 위원장은 모두 발언에서 "위원회 출범 이후 매월 회의를 개최, 민관이 협력해 '사람 중심의 4차 산업혁명 추진' 기본방향을 정립했고 오늘 제3차 회의는 기본 정책방향에 포함된 부처별·분야별 정책과제들을 세부전략으로 구체화해 위원회를 통한 민간의견수렴·공론화를 본격적으로 추진했다는데 의의가 있다"며 "오늘 회의를 시작으로 2018년도에는 4차 산업혁명의 구체화된 정책들을 통해 국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변화가 나타날 수 있도록 4차위가 민관 협력채널로 기능하는데 주력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기사입력: 2018/01/02 [15:25]  최종편집: ⓒ 특허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4차산업혁명위원회, 5G, IoT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