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특허 > 특허정책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특허정책] 돈 되는 강한 특허 만든다
특허뉴스 이성용 기자 기사입력  2018/02/02 [10:35]

특허청과 한국과학기술연구원은 1일 특허 기반의 과학기술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연구개발의 혁신과 효율성 제고를 위해서는 특허정보의 전략적 활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데 인식을 같이 하고 향후 ‘우수 기술’과 ‘돈 되는 강한 특허’의 연계를 강화하기로 하였다. 
이를 위해 특허청은 한국과학기술연구원이 연구 중인 분야에 대한 특허 빅데이터 분석 정보를 제공하여 우수 특허가 창출될 수 있도록 돕는 한편, 이미 보유한 특허도 심층 분석하여 특허 보강, 기술이전 수요처 발굴 및 포기 전략 제시 등과 같이 맞춤형 관리·활용 전략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한국과학기술연구원이 자체적으로도 강한 특허를 창출·활용할 수 있도록 특허관리 체계를 개선하는 방안도 상호 협의하여 정착시킬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특허청은 한국과학기술연구원 소속 연구원에게 특허 기반 연구개발 방법론과 직무발명 보상제도에 관한 교육을 실시하고, 한국과학기술연구원은 특허청 심사관에게 최신 과학기술 정보를 전달하고 기술 자문을 지원하기로 했다.

기사입력: 2018/02/02 [10:35]  최종편집: ⓒ e-patentnews.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특허청, 한국과학기술연구원,우수기술,강한특허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