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충북지식재산센터, 최우수 센터로 선정

특허청 지역지식재산센터 ‘17년 성과평가 결과 발표

특허뉴스 염현철 기자 | 기사입력 2018/02/23 [09:44]

[종합] 충북지식재산센터, 최우수 센터로 선정

특허청 지역지식재산센터 ‘17년 성과평가 결과 발표

특허뉴스 염현철 기자 | 입력 : 2018/02/23 [09:44]
특허청은 전국에 27개 지역지식재산센터를 대상으로 2017년도 사업수행에 대한 실적 성과평가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발표했다고 최근 밝혔다.

지역지식재산센터는 특허청과 지자체가 협력해 지역의 중소기업을 지식재산 기반 강소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전문가가 기업을 직접 방문해 상담·지원하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 기관이다.

올해 평가에서는 각 평가항목에 대해 우수한 평가를 받은 충북지식재산센터가 최우수 센터에게 수여되는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또한 광주지식재산센터가 '매우 우수' 평가를 받았고 경남지식재산센터, 전북지식재산센터, 부산남부지식재산센터, 춘천지식재산센터, 진주지식재산센터가 '우수' 평가를 받아 특허청장상을 수상했다.

한편 지역지식재산센터의 성과평가는 당해 연도의 사업수행실적 및 성과 등에 주안점을 두고 매년 진행되고 있다. 센터별 서열화를 위한 평가가 아닌 지속 가능한 센터 운영에 대한 평가로 기업지원 우수사례 확산 및 애로 사항 발굴 등 원활한 사업 수행 지원에 중점을 두고 있다.

올해 평가는 조직운영, 경영효율화, 우수사례 발굴 등 3개의 평가 항목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특허청은 매월 22일 충남 부여 롯데리조트에서 개최되는 '지역지식재산센터 총괄워크숍'에서 우수센터에 대한 시상을 하고, 전년도 우수사례 공유 및 금년도 사업운영 방향을 협의하는 등 특허청과 지역지식재산센터 간의 정책 공유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김용선 특허청 산업재산정책국장은 "전국 27개의 지역지식재산센터를 단순한 지식재산 상담창구가 아니라, 지식재산서비스가 취약한 지역에 고품질의 컨설팅기반 지식재산서비스를 제공하는 종합지원 기관으로 육성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지역지식센터,지식재산서비스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