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IP정보 활용해 아이디어로 창업한다

특허청, 2018 지식재산 정보 활용 창업경진대회 개최

특허뉴스 이성용 기자 | 기사입력 2018/02/26 [12:24]

[종합] IP정보 활용해 아이디어로 창업한다

특허청, 2018 지식재산 정보 활용 창업경진대회 개최

특허뉴스 이성용 기자 | 입력 : 2018/02/26 [12:24]
특허청은 지식재산 데이터를 활용한 창의적 아이디어와 비즈니스 모델 발굴을 통한 일자리 창출을 위해 '2018 지식재산 정보 활용 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경진대회는 지식재산 정보를 이용한 '아이디어 기획'과 '창업·사업화 기획'의 2개 분야로 진행되며,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응모기간은 오는 4월 13일까지며 특허정보활용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수상자에게는 특허청장상, 특허정보원장상과 포상금을 지급하고 창업지원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또 모든 수상자(팀)에게는 사업화에 필요한 지식재산 데이터를 최대 3년간 무상 제공하고, 분야별 최우수작은 행안부에서 주최하는 '제6회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본선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아울러 대회 참가자 전원에게 지식재산 데이터의 Open API 서비스(4개월간)와 비즈니스 모델 도용·유출시 영업·기술상 우선권 확보를 위한 영업비밀 원본증명서비스를 무료 제공한다.

문삼섭 특허청 정보고객지원국장은 "지식재산 데이터를 활용한 창업과 고부가가치의 일자리 창출이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성장동력이 되기를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공공데이터의 개방·활용 촉진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지식재산정보,창업,스타트업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