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특허 > 특허동향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특허동향] 가상증강현실(VR/AR) 산업 육성한다
특허뉴스 염현철 기자 기사입력  2018/03/22 [13:22]


4차산업혁명의 핵심인 가상증강현실(이하 ‘VR/AR’) 기술을 기반으로 혁신 성장동력 발굴을 위한 ‘2018년 디지털콘텐츠 플래그십 프로젝트’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 추진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조선해양, 건축 등 전통산업과 VR/AR의 융합뿐만 아니라 우울증, 치매 등 사회문제해결을 위한 플래그십 과제를 발굴하여 콘텐츠 개발, 해외 진출을 지원하고, 연구개발(R&D)과 연계된 규제개선을 통해 초기 시장창출에 집중한다.
 
VR/AR 분야는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 Mobile World Congress(MWC) 등 글로벌 전시회에서 다양한 디바이스와 콘텐츠가 출시된 바 있다.
     
과기정통부는 ’17년 국가차원의 VR/AR 생태계 구축 전략을 마련하여 관련 사업육성을 추진 중이다.
올해에는 13대 혁신 성장동력 프로젝트 중 하나로써 VR/AR 생태계 고도화를 추진하고 있다.
 
2016년 ‘플래그십 5대 선도프로젝트(서비스플랫폼, 게임․체험, 테마파크, 다면영상, 교육유통)’를 시작으로 2017년에는 국방, 의료, 제조분야로 융합을 확대하고, 국내외에 VR체험콘텐츠 보급을 통한 VR 테마파크 시장 창출과 대중소기업의 동반성장 생태계 조성을 통해 VR/AR 산업 육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노경원 과기정통부 소프트웨어정책관은 “전통산업과 융합한 VR/AR 분야는 글로벌 강자가 없는 블루오션 시장으로, 국내기업이 세계시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관련 정책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과기정통부는 올해에는 조선해양, 건축, 의료 등으로 융합분야를 확대하고, 생태계 고도화를 본격적으로 추진하여 4차 산업혁명의 성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     © 특허뉴스

 

기사입력: 2018/03/22 [13:22]  최종편집: ⓒ 특허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전통산업, VR, AR,융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