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종합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종합] 산업현장 보안관련 아이디어를 찾는다
2018년「정보보호 해커톤」대회 개최
특허뉴스 이성용 기자 기사입력  2018/04/04 [01:58]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이하 ‘KISA’)은 삼성전자, SK텔레콤과 함께 ‘2018년 정보보호 해커톤’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정보보호 해커톤은 국내 주요 대기업이 제시한 산업현장의 실질적인 보안이슈에 대해 대학생, 재직자, 스타트업 등 참가자들이 이를 해결할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대회이다.
 
올해는 미래 기술로 주목받고 있는 블록체인과 사물인터넷 기술을 주제로 KISA, 삼성전자, SK텔레콤이 최신 보안 이슈와 기술을 접목하여 과제를 출제하고, 창의성‧기술성‧개발완성도 등을 기준으로 평가를 할 계획이다.
 
또한, 참가자들이 우수 아이디어의 원활한 구현을 지원하기 위해 자사의 최신 부품 및 플랫폼을 제공하며, 해커톤 기간 동안 아이디어 구현과정에서 발생하는 애로사항 자문 및 개발 방향성 컨설팅 등을 지원한다.
 
공모·접수는 4월 3일(화)부터 5월 9일(수)까지 진행된다. 
     
과기정통부 김정삼 정보보호정책관은 “최근 다양하고 지능화된 사이버위협이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참신한 아이디어가 산업계의 보안이슈를 해결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기사입력: 2018/04/04 [01:58]  최종편집: ⓒ e-patentnews.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산업현장, 보안, 사이버이협, 정보보호, 해커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