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특허청, 전국순회 특허제도 통합설명회 개최

특허제도 쉽게 안내하고 현장의 다양한 의견 청취

특허뉴스 염현철 기자 | 기사입력 2018/06/04 [10:15]

[종합] 특허청, 전국순회 특허제도 통합설명회 개최

특허제도 쉽게 안내하고 현장의 다양한 의견 청취

특허뉴스 염현철 기자 | 입력 : 2018/06/04 [10:15]

▲     © 특허뉴스

특허청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응한 특허·실용신안 심사기준 개정 사항 및 특허침해 규정 정비 방안 등을 안내하는 ‘특허제도 통합설명회’를 개최한다.
 
‘특허제도 통합설명회’는 특허청 전문가가 서울, 광주, 대전, 부산을 차례로 찾아가 개정된 특허제도와 함께 상표 및 디자인 제도를 현장에서 소개하고, 특허제도 개선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현장에서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설명회는 5일 서울 한국과학기술회관(10시, 14시)을 시작으로 12일 광주시청(14시), 15일 대전 통계교육센터(14시), 22일 부산테크노파크(14시)에서 개최된다.
발명가, 출원인, 대리인 등 특허제도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특허제도 통합설명회에서는 4차 산업혁명 관련 기술의 진보성 판단기준 정비 등 특허심사기준 개정 사항을 설명하고, 4차 산업혁명 관련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3D 프린팅, 자율주행차, 빅데이터, 클라우드컴퓨팅, 지능형로봇 등 7대 기술 분야에 대한 특허분류체계 수립과 지난 4월 24일부터 시행하고 있는 우선심사제도 등을 안내한다.
 
또한 3D 프린팅 데이터 등 디지털 수단에 의한 침해유발 행위로부터 특허권자를 보호할 수 있도록 간접침해 규정을 개정하는 특허침해 규정 정비 방안을 소개하고 의견을 수렴한다.
 
특허 공동심사 프로그램(CSP) 및 PCT 협력심사(CS&E) 시행 등을 포함한 국제 특허심사 협력사업 소개를 통해, 출원인이 관련 제도를 손쉽게 이용하는데 도움을 줄 계획이다.
더불어 국선대리인, 심판-조정연계 등 심판제도 개선 추진사항과 상표심사기준 및 디자인보호법 개정내용도 함께 안내한다.
 
천세창 특허청 특허심사기획국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국민들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춘 특허제도 개선 방향에 대해 쉽게 이해하고, 개선된 제도를 원활히 이용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특허청, 4차산업혁명, 특허, 실용신안, 설명회, 심사기준,특허침해, 특허제도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