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특허바우처’, 스타트업 ‘IP 경쟁력’ ↑

특허뉴스 염현철 기자 | 기사입력 2018/06/14 [10:46]

[종합] ‘특허바우처’, 스타트업 ‘IP 경쟁력’ ↑

특허뉴스 염현철 기자 | 입력 : 2018/06/14 [10:46]

▲     © 특허뉴스

혁신적 기술과 아이디어를 보유하고 고위험·고성장·고수익 가능성을 지닌 신생벤처기업인 스타트업 특허바우처 사업 2차 지원을 시행한다고 특허청은 밝혔다.
 
올해 신규로 시행된 스타트업 특허바우처 사업은 스타트업이 필요한 시기에 원하는 서비스를 선택하여 지원받을 수 있는 수요자 중심의 IP 지원사업이다.
 
특허바우처를 발급받은 스타트업은 서비스 제공기관 Pool에 등록된 기관들 중에서 특허·상표 등 출원, IP 조사·분석, 특허기술가치평가 및 기술이전 등의 IP서비스를 자유롭게 선택하여 이용하고 수수료를 바우처로 지불할 수 있다.
 
특허청은 지난 1차 지원에서는 총 60개 기업 선정에 이어 이번 2차 지원에서는 총 50개의 스타트업 기업을 선정하여 소형 바우처를 제공한다.
 
소형바우처는 창업 3년 미만, 전년도 매출 10억원 미만의 초기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하며, 30%의 자기부담금을 포함하여 최대 500만원까지 IP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대상 선정기준은 4차 산업혁명 관련 도전적인 과제를 추구하는 기술·IP 기반 스타트업이며, 서류 및 면접평가를 거쳐 선정한다.

한편, 이번 사업에서 IP 서비스 제공을 희망하는 기관(특허사무소 및 기타 IP 서비스 기업 등)은 사업 수행기관인 한국특허전략개발원에 풀(Pool) 등록을 신청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또한 이용자가 Pool에 없는 IP서비스 기관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관리기관과 사전협의 및 승인을 거쳐 해당기관을 Pool에 등록한 후 이용 가능하다.
 
특허청은 이번 특허바우처 2차 지원과 관련하여 스타트업 및 IP 서비스 기관들을 대상으로 18일 오후 2시 서울 강남구 현대해상강남사옥 B1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특허바우처, 스타트업,지원,특허기술가치평가,기술이전,IP,한국특허전략개발원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