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강한특허+IP금융’... ‘IP 나래 프로그램’ 접수 시작

‘IP 나래 프로그램’ 하반기 지원, 오는 6월 29일까지 접수

특허뉴스 이성용 기자 | 기사입력 2018/06/18 [12:09]

[종합] ‘강한특허+IP금융’... ‘IP 나래 프로그램’ 접수 시작

‘IP 나래 프로그램’ 하반기 지원, 오는 6월 29일까지 접수

특허뉴스 이성용 기자 | 입력 : 2018/06/18 [12:09]

# 창업기업 A社의 IP활용 자금 확보, 판로 확대에 대한 지원과 성과에 대한 예이다.
특허청은 유사기술 및 경쟁사 기술 분석을 통해 기업의 유망기술 도출, 영업비밀 보호 전략 지원, 기술이전 전략 지원, 경기도·용인시·한국외대 등 판로 지원 등을 지원해 매출 0.7억원 및 고용 3명 증가(’16년 0.3억/4명→’17년 1억/7명), 특허기술 크로스 라이센싱 4건, 엔젤투자 1.3억원 유치, 경기도·용인시·한국외대 사업 수주의 성과를 거뒀다.
 
▲     © 특허뉴스

특허청은 지역 창업기업의 지재권 역량 성장 프로그램인 ‘IP 나래 프로그램’을 통해 작년 한 해 동안 294개 창업기업이 혜택을 받았다고 밝혔다.
 
특히 이들 기업들은 특허 경영 전략을 통해 정부기관의 사업화 지원, IP 금융, 엔젤투자 등으로부터 총 462억원의 사업자금까지 확보했다.
 
IP 나래 프로그램은 16개 지역별로 운영되고 있으며,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각 지역의 전문 컨설턴트가 IP기술전략 및 IP경영전략에 관한 밀착 컨설팅을 지원한다.
이를 지원받은 창업기업은 기업성장을 주도할 유망 기술 도출, 강한 특허 창출, 특허 경영 전략 등 기업의 지재권 역량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게 된다.
 
강원도 원주에 위치한 스타트업 A기업은 “IP 나래 프로그램을 통해 특허출원도 지원 받았지만, IP 금융 컨설팅을 통해 실제 1억원의 투자를 유치하는 성과를 거두었다”라며 “IP 나래 프로그램을 통해 경영 전반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용선 특허청 산업재산정책국장은 “창업기업이 기술 경쟁력을 갖고 지속적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강한 특허 창출뿐만 아니라 특허를 마케팅, 기술거래, 투자유치 등에 활용하는 특허 경영 전략도 필요하다”라며, “전문 인력과 정보가 부족한 지역의 창업기업들이 특허 창출과 특허 경영 역량을 동시에 높일 수 있도록 IP나래 프로그램을 더욱 확대 추진하겠다”고 언급했다.
 
한편, 상·하반기로 진행하는 ‘IP 나래 프로그램’은 지역별로 신청을 받고 있으며 오는 6월 29일까지 신청 가능하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특허청, 지원,IP,IP나래프로그램,강한특허,IP금융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