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특허청, “전국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를 취재하라”

특허청과 국립중앙과학관이 함께하는 청소년 기자 취재대회

특허뉴스 염현철 기자 | 기사입력 2018/07/15 [13:01]

[종합] 특허청, “전국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를 취재하라”

특허청과 국립중앙과학관이 함께하는 청소년 기자 취재대회

특허뉴스 염현철 기자 | 입력 : 2018/07/15 [13:01]

▲     © 특허뉴스

특허청 국제지식재산연수원은 청소년들에게 과학·발명 활동에 대한 동기를 유발하기 위해 오는 28일부터 8월 5일까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립중앙과학관, 한국발명진흥회와 공동으로 ‘2018 청소년 기자 취재대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한 이번 대회의 취재 대상은 생활용품, 자원재활용, 학습용품, 과학용품 등 생활과 밀접한 301점의 창작 발명품들이 전시될 제40회 전국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이다.
참가하는 청소년 기자는 경진대회를 관람한 후 기사, 에세이, 칼럼 유형에 따라 작성된 기사를 참가신청서와 함께 이메일(youthrep@kipa.org)로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기사는 표현력, 참신성 등 5개 평가항목에 따라 심사 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 및 특허청장상 등 총 11명의 수상자를 선정해 시상할 예정이다.
 
성윤모 특허청장은 “이번 취재대회를 통해 더 많은 청소년들이 과학·발명문화를 접하고 취재한 기사를 널리 알림으로써 발명에 대한 호기심과 상상력을 키우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면서, “앞으로도 과학·발명 꿈나무들이 4차 산업혁명시대를 주도하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관계기관 간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대회에는 특허청 청소년 발명기자단, 국립중앙과학관 블로그 기자단 소속의 청소년 및 과학·발명에 관심 있는 청소년(8세~19세)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특허청,국제지식재산연수원,과학,빌명,과학기술정보통신부,국입중앙과학관,한국발명진흥회,전국학생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