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특허청으로 떠나는 여름휴가... 2018 발명교육 여름 캠프 개최

특허뉴스 염현철 기자 | 기사입력 2018/07/20 [12:56]

[종합] 특허청으로 떠나는 여름휴가... 2018 발명교육 여름 캠프 개최

특허뉴스 염현철 기자 | 입력 : 2018/07/20 [12:56]

특허청은 20일부터 22일까지 2박 3일 동안 경기도 일산 킨텍스와 대전에 위치한 국제지식재산연수원에서 전남 신안군 임자도내 청소년과 서울, 경기 지역 지역아동센터 청소년을 대상으로 ‘2018 발명교육 여름 캠프’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도서산간 지역에 거주하는 청소년 및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지역사회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발명교육을 통해 4차 산업혁명시대를 이끌 창의적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고, 교육기회의 균등한 제공을 통해 사회적 격차해소에도 기여할 목적으로 개최된다.
 
이 행사에 참여하는 청소년은 우수 학생 발명품 전시와 발명체험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청소년 발명 축제인 ‘대한민국 학생발명전시회’에 참여하여 VR 가상현실체험 등의 새로운 기술의 체험 프로그램과 창의력 증진 체험 프로그램 등을 체험한다.
 
또한 발명체험교육을 통해 4차산업혁명 시대의 핵심역량인 창의성, 융합 및 협업, 도전정신 등을 체화시킬 수 있도록 ‘과학 발명왕 프로그램’, ‘라인 트레이서 제작’, ‘플로팅보트 제작’ 등 체험형 행사로 진행된다.
그간 특허청은 지역의 균형 잡힌 발명교육 저변을 확대하고, 창의성·도전정신·협업능력을 가진 인재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기 위해 전국 17개 시·도에 201개소의 발명교육센터를 설치·운영하고 있다.
 
성윤모 특허청장은 “이번 행사는 미래사회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발명을 통해 4차 산업혁명을 이끌 창의적인 인재로 커나가길 바라는 뜻에서 마련했다”고 하면서 “앞으로도 도시지역 뿐만 아니라 발명교육에서 상대적으로 소외된 도서산간 지역,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 등 누구나 고르게 발명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세심한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특허청, 여름휴가, 국제지식개산연수원, 전남 시안군 임자도 청소년, 발명교육여름캠프, 도서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