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특허 > 특허정책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특허정책] 특허청, 지역 지식재산 정책에 힘쓴다
특허뉴스 박진석 기자 기사입력  2018/08/29 [08:50]

특허청은 지역의 지식재산 정책을 효과적으로 추진해나가고자 30일부터 이틀간 제주 휘닉스에서 「제10회 지역 지식재산 정책협의회」를 개최한다. 2013년부터 정기적으로 추진해온 정책협의회는 특허청과 17개 광역 지방자치단체 지식재산 업무 담당자가 한자리에 모여 지역 지식재산 발전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이다.


 이번 정책협의회에는 지방자치단체의 지식재산 정책 담당자와 더불어 지역지식재산센터를 총괄하고 있는 각 지역의 지식재산센터장 등 지역 지식재산 전문가 70명이 참석한다.


이 자리에서 지식재산 창출지원 및 창업촉진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지역 지식재산 활성화를 위한 소통과 협력을 강화하는 방안에 대해서 논의될 예정이다. 특히, 지역지식재산센터의 효율적인 운영방안, 지역의 지식재산 발전 방향, 지식재산 기반 창업 활성화 등 지역 지식재산을 활용한 지방정부의 경제 발전 방안을 논의하고 지역의 지식재산 정책수립 및 집행시 애로사항 공유와 그 해결방안을 함께 모색한다.


또한, 창업·벤처 기업의 혁신 성장을 밑거름인 지식재산을 통한 기술경영 방법에 대한 특강과 더불어 지자체가 보유하고 있는 지식재산권의 공통 관리 체계 마련 방안 및 경기도의 우수 사례를 공유한다.


지자체 보유 특허의 효과적인 관리 및 활용 방안에 대한 강연과 지식재산을 통한 지역 성장 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자리도 마련될 예정이다.


 김태만 특허청 차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지역 기업이 혁신 성장을하기 위해서는 지식재산이 매우 중요하다.”며 “지역 기업의 성장을 돕기 위해, 지방자치단체에서는 지역민의 입장에서 필요한 지식재산 정책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주도적인 역할을 해나가는 것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8/08/29 [08:50]  최종편집: ⓒ 특허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특허청, 지식재산,지역 지식재산,창업,벤처,4차산업혁명,혁신성장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