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지역 지식재산 페스티벌’ 개최... 전국 8개 지역

지역 경제 활성화·일자리 창출, 지식재산에서 답을 찾다

특허뉴스 박진석 기자 | 기사입력 2018/09/10 [13:12]

[종합] ‘지역 지식재산 페스티벌’ 개최... 전국 8개 지역

지역 경제 활성화·일자리 창출, 지식재산에서 답을 찾다

특허뉴스 박진석 기자 | 입력 : 2018/09/10 [13:12]

   
▲     © 특허뉴스

특허청은 지식재산을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해 11일부터 전국 8개 지역에서 「지역 지식재산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지역 지식재산 페스티벌은 온 국민이 함께하는 지식재산 축제로 국민들의 지식재산에 대한 이해도를 제고하기 위해 다양한 전시·체험행사 뿐만 아니라 지역별로 다채로운 특화행사가 펼쳐진다.
 
또한, 지역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위해 지식재산 기반의 창업과 기업성장 사례가 공유되고, 구직자와 기업 간의 만남의 장을 마련해 구직자에는 우수 기업 탐색의 기회를, 기업에게는 우수 인재를 확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올해 첫 행사인 ‘울산 지식재산 페스티벌’은 11일부터 이틀간 울산대학교 국제관과 그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울산지역의 창업유관기관과 울산지식재산센터,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 울산대 창업지원단, 울산과학기술원의 지원을 통해서 창업 아이템이 구체화된 우수 발명 아이디어 제품이 전시되고, 지역기업의 투자유치를 위한 기업설명회(IR)와 기술거래 지원을 위한 전문가 상담실 등이 운영된다.
 
또한, 울산지역의 우수 IP(지식재산) 및 R&D기업과 특허법률사무소 등이 참여하는 채용행사와 직업적성검사, 이력서·면접 컨설팅, 이미지 클리닉(면접 헤어, 메이크업 등) 등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해 취업 준비생 등 구직자의 취업을 돕는다.
 
이와 더불어, 세 번의 창업 실패 끝에 창업에 성공한 울산대학교 4학년 재학생인 콘플래닛 박성준 대표의 창업 사례 발표와 중국 최대의 전자상거래 기업인 알리바바닷컴의 공식파트너사인 CK브릿지(주) 홍성용 대표의 글로벌 마케팅 특강이 진행된다.
 
김태만 특허청 차장은 “지역 지식재산 페스티벌은 4차 산업혁명과 혁신성장의 중심에 있는 지식재산을 지역민이 직접 체험하고 느껴 볼 수 있는 자리”라며 “앞으로도 특허청은 지역의 우수 발명 아이디어 제품을 널리 알려 지역기업의 성장을 돕고, 지역 우수기업을 통해 양질의 일자리가 더 많이 창출되도록 정책적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특허청, 지식재산,지역경제활성화,페스티벌,창업아이템,우수발명아이디어,투자유치,IP,R&D,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