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CEO] 당신이 잠든 사이... 질병을 치유하고 예방할 수 있는 사실 모르시죠!

대체의학으로 건강백세 시대를 여는... 장수온돌침대

특허뉴스 이성용 기자 | 기사입력 2018/09/16 [12:34]

[특허&CEO] 당신이 잠든 사이... 질병을 치유하고 예방할 수 있는 사실 모르시죠!

대체의학으로 건강백세 시대를 여는... 장수온돌침대

특허뉴스 이성용 기자 | 입력 : 2018/09/16 [12:34]

장수온돌 = 온열요법+훈증요법+향기요법


▲     © 특허뉴스

암은 현대의학으로도 쉽게 고칠 수 없는 병이다. 지금도 수많은 사람들의 목숨을 앗아가는 최고 난제 중 하나다. 엄청난 비용을 쏟아 붓고도 이렇다 할 효과를 내지 못하고 있다. 암에 관한 한 방사선 수술, 화학적 요법 주도의 치료법은 앞으로도 큰 변화가 없을 것으로 보인다. 이런 현실속에서 암 발생억제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잘 알려진 광물질 유황과 황토를 일상화하여 다양한 질병을 치유하고 예방할 수 있는 기능성 건강 제품들이 주목받고 있다.



▲ 장수온돌침대 이석안 대표이사     © 특허뉴스
실제로 우리 옛 선인들은 원인 모르는 질병이 오면 황토 토굴을 만들어 치료했다고 전해 온다. 또 흉년이 들면 황토를 밀가루와 썩어 죽으로 연명했다는 자료도 있다. 특히 세종대왕은 황토로 만들어 진 찜질방에 한의사를 배치해 중증의 혈압, 당뇨 등 난치병 환자들을 치료하도록 배려했으며, 왕과 왕자들이 피로할 때 쉴 수 있도록 3평 정도의 황토방을 궁내에 만들어 운영했다고 전해 오는데 이것이 황토방의 시초였던 것으로 전해진다. 이처럼 다양한 문헌에서 황토의 우수성과 약성을 찾아 볼 수 있다. 특히 만병을 물리친다는 유황은 금단의 원료로 동서고금을 불문하고 폭 넓게 사용돼 왔다.

이에 대한민국 온돌침대의 대명사인 장수온돌침대(대표 이석안)는 만병을 물리친다는 광물질 유황과 각
종질환에 효능이 있는 한약재, 그리고 정제한 황토를 일정비율로 혼합 분말화한 유황토(A type)를 비롯해 숯의 기능을 부가한 유황토숯(B type)과 약솜결착물을 이용한 유황토숯(C type)이란 소재를 발명해 질병치유에 새로운 혁신적 변화를 찾고 있다.



이 회사는 지난 1992년부터 돌침대 판매를 시작으로 한국 전통의 황토라는 천연 소재를 현대기술로 융합한 황토판, 황토볼 등 다양한 생 황토 관련제품을 생산해 국내 제일의 황토전문기업으로 내실을 다져왔다. 해가 갈수록 높아지는 소비자들의 요구 수준을 만족시키며 침대 시장에서 다양한 스테디셀러 제품을 선보였다. 실제로 꾸준한 연구와 개발 끝에 생황토흙침대, 생황토볼침대, 생황토볼찜질쇼파, 생황토볼매트리스, 생황토볼베개, 생황토볼방석, 생황토어깨찜질팩 등 다양한 건강 제품을 출시했다.
장수온돌침대 이석안 대표는 “대체의학에 대해 끊임없이 연구·개발하는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으로 국민 건강백세 시대를 선도할 우수한 제품을 만들어 고객과 지역 판매점주님께 반드시 보답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강조했다.
▲ 시중에 유통되는 순수 황토제품에 접착제, 종이류, 석회 등을 혼합한 제품들이 소비자들을 우롱하고 있다고 이대표는 안타까움을 토로했다     © 특허뉴스

다양한 질환 치유에 탁월한 효능... 황토와 유황 


황토가 인체에 미치는 장점은 어제오늘 얘기가 아니다. 한 스푼에 2억 마리의 인체에 유익한 미생물이 있는 황토는 습도 조절 기능은 물론 인체의 나쁜 독성인 ▲과산화지질 ▲강알칼리성 시멘트 독 ▲음식냄새, 담배냄새 등 유해한 성분을 흡착 분해한다. 
또 유황은 옴, 버짐, 음부소양증, 욕창, 피부병을 생기게 하는 충을 사멸시키며, 특히 장기 입원환자들의 피부에 누적된 유해물질을 정화 해독시켜주는 효과가 있다. 몸 안의 냉기를 몰아내고, 힘줄과 뼈를 튼튼하게 해 손톱, 발톱, 머리카락이 윤기가 나고 양기를 돋워주는데 도움을 준다.
특히 광물질 유황이 혼합된 유황토는 대기 중의 수분을 함유한 신소재로 황토의 효소성분(카탈라아제, 프로테아제 등)과 한약과 유황의 약성을 온열에 의해 증기로 변화시켜 피부에 침투, 미세혈관 확장에 도움을 주어 노화를 방지한다. 또한 암 인자를 괴멸시켜 암 발생억제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잘 알려진 광물질 유황을 일정비율 혼합 성형한 유황토는 각종피부질환(검버섯, 반점, 아토피 등) 개선에 탁월한 기능이 있는 기능성 건강 제품이다.
유황토의 원적외선 파장은 인체의 파장수와 동일 유사하기 때문에 체온보다 높은 온도 일 때 공명, 흡수, 진동 등 심달력에 의해 혈관과 세포속 노폐물을 흡수 분해시키는 기능이 타 소재보다 탁월하다. 특히 각 질환에 따른 치유의 효과가 있는 유황, 황칠, 당귀, 박하, 어성초, 약쑥, 황금 등 한약재를 선택할 수 있다. 이에 건강백세 시대를 견인할 온열 요법의 신소재로서 삶의 질을 변화시킬 획기적인 소재로 평가된다.
▲     ©특허뉴스


징수온돌은 면역력강화 신소재인 유황토 및 유황토숯으로 잠자는 시간을 이용 온열요법, 훈증요법, 향기요법을 병행하며 질병을 치유하고 예방할 수 있는 대체 의학침대이다.
40° 이상 온도를 설정해 사용하는 온열요법은 인체의 체온을 높여 교감신경을 활성화함으로서 면역력을 증강시키고, 세균에 대한 저항력을 생성하여 인체의 질병을 예방하거나 치유하기 위해 활용된다. 우리 선조들도 뜨끈한 온돌방에서 밤새 땀을 흘리면 몸이 가벼워지고 감기 몸살 같은 잔병들이 말끔하게 낫는 경험들을 해왔다.
또한 열의 의한 흙의 함수(含水)가 훈기(薰氣)로 변화된 훈증의 효과를 통해 원적외선의 파장이 피부에 접촉하면 공명 흡수 공진 작용으로 피부 깊숙이 침투 온도를 상승시켜 미세혈관을 확장시키고, 혈액순환 촉진에 도움을 줘 인체 신진대사를 활성화시킨다. 이를 통해 노화를 방지하고, 피부혈류량을 증가시키고, 진통효과와 자율신경계의 균형을 도모하며, 암 등 피부 질환의 치유에 효과가 있다. 특히 열에 약한 암세포에 대하여는 정상세포에 타격을 주지 않으면서 암세포만 파괴하는 효과가 있다고 보고되고 있다.(참고문헌, 2010학년도 경기대학교 대체의학대학원 논문)
장수온돌의 황토는 공기중에 수분을 함수하고 있는 소재로 배면에 설치된 가열장치에 의하여 소재가 함수한 수분과 공기중의 수분이 열에 의하여 순환 교차하며 증기를 발생 피부에 침투시키는 대체의학 기술특허 제품이다.
▲     © 특허뉴스

효능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황토판 위에 물을 뿌리고 얇은 이불을 덮고 찜질을 하면 소재에서 발산하는 약리 작용에 의하여 더 많은 체내 독소의 해독을 체험할 수 있다. 수분(물) 대신에 각종 질환에 따라 효능있는 약재 끊인 물을 유황토판에 뿌려 효능을 극대화 할 수 있다.
침대 머리쪽 또는 찜질방 가장자리에 설치된 수납함에 향기요법에 필요한 효능 있는 물질을 넣어 향기 치료도 가능하다. 예를 들어 감기에 특효 양파를 껍질체로 넣어 사용하면 감기 걱정이 사라진다.


황토와 유황 효과를 극대화... 특허받은 제조공법


흙은 물과 교반 건조하게 되면 크랙(갈라지는 현상)이 발생하는데, 이를 해결하는 방법으로 볏집, 모래, 석회, 시멘트, 열경화성 접착제, 종이류 등을 혼합한 제품들이 시판되고 있다. 그러나 이들 제품은 크랙을 방지하기 위해 사용한 혼합물로 인해 흙의 효소 성분과 한약과 유황의 약리 효과, 숯의 탈취 살균 효과는 기대할 수 없는 단순한 온열요법 상품들이다.
▲     © 특허뉴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장수온돌침대는 수년간 연구한 특허를 기반으로 질 좋은 황토에서 채굴, 이물질을 제거하고 순수한 황토만을 이용한 제품화에 성공했다. 이 회사는 황토 97%~99%에 한약재 1~3%를 미세 분말화하고, 친환경 혼합물을 가압성형해 크랙을 방지하는 특허기술로 황토 판을 생산한다. 황토 볼 역시 황토 95%~98%에 한약과 유황 2%~5%를 혼합, 자연열매에서 얻은 용액으로 코팅했다. 이를 가능하게 한 것이 황토 판 제조(특허 제10-0623885호, 10-0596604호, 10-0817814호) 특허기술 등이다.
▲     © 특허뉴스
이처럼 다양한 제품개발로 총 50여개의 특허를 보유하게 된 장수온돌은 현재까지 황토볼을 이용한 베게, 방석, 침대와 황토판을 이용한 유황 황토침대, 유황 황토방, 벽걸이 난로 등을 전국매장을 통해 판매한다. 특히 장수온돌의 황토 제품에 포함된 각종 한방약재 혼합분말은 암을 비롯한 여러 피부질환 인자를 억제하여 한층 쾌적한 입식 온돌생활의 안전성을 보장하는 것이 특징이다.
실제로 황토침대와 유황토방에서 잠자는 시간동안 온열요법, 훈증요법, 향기요법 등을 병행하며 혈액순환계 질병 치유는 물론, 인간의 최대 숙원인 노화를 지연시킬 수 있다는 수많은 실험 결과를 얻었다. 이를 바탕으로 출시한 A형 유황토판은 대체의학 제품으로 획기적 변화를 찾게 됐다.
장수온돌침대 이석안 대표는 “잠자는 시간을 이용해 면역력을 증대시키는 대체 의학의 최고 가치의 제품”으로 자부하며 “황토와 유황 효과를 극대화한 무결점 제품 개발을 위해 노력한 결과, 최근 발암 물질로 지목된 라돈으로부터 자유로운 유황토숯 B형과 약솜결착물을 이용한 유황토숯 C형 제품도 출시했다”고 설명했다.  


기회를 먼저 잡으면 크게 성공... 장수온돌 황토 건강 제품


장수온돌은 국내 온돌침대업계 유일한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으로 황토 매트리스, 침대, 방석, 베개 등 다양한 제품군을 갖췄다. 황토와 유황의 우수한 약성과 효능을 백분 발휘 할 수 있는 유황토 소재를 활용해 혈관계질병 및 피부질환 치유목적으로 A형(부항유황토)을 출시했으며, 라돈으로부터 걱정없는 B형(부항유황토숯)과 약솜결착물을 이용 성형한 C형(유황토숯)도 생산 공급한다.

▲     © 특허뉴스

특히 장수온돌이 최근 개발, 출시한 유황토 약볼 보료는 일반 온돌침대의 딱딱한 점을 개선한 쿠션기능을 있는 제품으로 소리가 나지 않는다. 기능성조절기 장착으로 보료 좌우 분리난방이 가능하고 향 수납함도 있다, 프라나칸(수맥파 차단시스템)이 적용된 장수온돌 보료는 ▲수맥파로부터 보호받고 신경혈관계통을 정상으로 유지하고 ▲고혈압 환자의 중풍 유발 억제 ▲불면증, 악몽 등 편안한 수면의 방해요인 제거 ▲임산부와 태아의 건강 등에 도움을 준다.
태백산맥 참숯으로 이불 속 세균 및 악취 제거는 물론 방향제, 황토분말, 허브, 꽃잎, 솔잎, 국화 등 향기요법으로 그 가치를 더했다. 또한 유황토볼 베개 제품도 두통, 목디스크, 불면증에 탁월한 효과를 지녔다. 
장수온돌이 개발한 유황토 약볼(특허: 10-0817814호)은 순수황토 95~98%에 찜질요법으로 피부질환에 효능이 있는 한약과 유황을 2~5%로 혼합하고 탱자, 유자, 생콩 등 추출 식물성 진액으로 코팅한 특허받은 기술이다. 이를 기반으로 장수온돌은 친환경흙판, 유황토볼(앰보형태), 유황토볼(평판형태) 유황토평판(약솜결착물),유황토 부항판(부항요법) 등 판재를 다양화해 사용자별 취향에 맞추는 세심함까지 갖췄다.
장수온돌침대는 황토 판을 활용한 황토방도 공급한다. 여기에 사용하는 황토는 지하 2미터 아래의 빗물로 인한 환경오염의 영향이 없는 먹을 수 있는 흙으로만 만들었다. 과학적으로 증명된 초가집의 원리를 응용, 여름에는 시원하고, 겨울에는 따뜻하다.
황토방 건축자재(벽체용, 바닥용)는 화학약품을 전혀 사용하지 않은 친환경제품으로 신축공사, 아파트, 주택, 사무실, 병원, 한의원, 요양원, 건강관리원, 이동식 컨테이너박스, 건축자재판매장, 온열침대 판매업장 등이 잠재시장으로 기대된다. 이에 장수온돌은 경제적이고 간편한 황토체험방을 설치하여 황토판을 이용한 황토방 시공과 황토침대, 황토판, 황토분말, 황토모르타르, 불연 황토합판 등 관련 부자재를 판매할 지역 총판 및 대리점, 취급점주를 찾고 있다.
장수온돌침대 이석안 대표는 “우리가 제안하는 기능성 건강 상품은 황토와 명약의 효능을 일상화하여 질병을 치유하고 예방할 수 있는 대체의학은 인간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지속가능한 사업이다”며 “먼저 기회를 잡으면 부와 명예를 함께 얻을 수 있게 될 것이다”고 강조했다. 현재 장수온돌침대는 황토와 유황 등 장수온돌침대에서 개발한 특허기술을 기반으로 동의대 한의대와 암에 대한 대체의학적 연구를 진행하기로 한 상태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장수온돌침대,장수온돌,유황침대,황토침대,황토판,황토볼,온돌요법,훈증요법,향기요법,유황토,원 관련기사목록
광고
특허&CEO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