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종합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종합] 젠틀마스, 블록체인 플랫폼 해외진출 방안 모색
젠틀마스-한국종합경제연구원 전략적 MOU 체결
특허뉴스 이성용 기자 기사입력  2018/09/21 [13:15]

▲  젠틀마스-한국종합경제연구원 전략적 MOU 체결   © 특허뉴스

블록체인 플랫폼 전문기업 젠틀마스가 ()한국종합경제연구원과 20일 블록체인 기술 개발 및 사업협력을 위한 전략적 MOU를 체결, 상호 이익 증진과 양 기관의 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블록체인 기반 새로운 비즈니스 창출을 위한 사업전략을 추진하기로 했다고 21일 밝혔다.

 

 

젠틀마스와 한국종합경제연구원은 이번 MOU를 통해 블록체인 기술 연구의 수행 및 해외진출 방안 컨설팅 제공 개발된 블록체인 기술의 사업화 추진 방안 제시 블록체인에 기반한 새로운 비즈니스 창출을 위한 사업전략 추진 관련법규 및 제도 검토, 비즈니스 모델 등에 대한 컨설팅 제공 등 제반 영역에서의 교류를 활성화하여 젠틀마스 블록체인 플랫폼의 뉴 비즈니스 창출과 해외진출 방안에 공동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또한, 양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역량과 자원을 최대한 활용해 블록체인 관련 컨설팅 프로그램도 공동 개발 및 관리를 통해 상호 성장·발전을 도모해 산업발전에 기여하기로 했다.

 

 

신현일 젠틀마스 총괄이사는 일본 라쿠텐이나 최근 중국 블록체인 산업의 오피니언 리더로 손꼽히는 다홍페이 등 블록체인 산업이 기존 오프라인 산업을 능가하는 고성장을 이루고 있다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젠틀마스 블록체인 플랫폼의 해외진출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종합경제연구원은 산업 및 사회, 경제 등에 관한 연구를 통한 국민경제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1997627일 재정경제원(현.기획재정부) 허가를 받아 설립한 재단법인으로 그 동안 중앙정부, 지방정부, 공공기관, 민간기업, 방위산업체 등의 학술연구, 컨설팅용역, 공공요금 및 공공사업타당성분석, 여론조사 등 국가경제 및 산업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기사입력: 2018/09/21 [13:15]  최종편집: ⓒ 특허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젠틀마스,한국종합경제연구원,MOU,블록체인,플랫폼,라쿠텐,다홍페이,젠트리온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