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상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상표] 특허청, 제3회 아름다운 우리말 우수 상표 선정 결과 발표
다디단, 끌림, 오늘자람, 담은, 다담아 영상, 잘잠이불, 물오름
특허뉴스 염현철 기자 기사입력  2018/10/04 [11:55]


특허청은 제572돌 한글날을 맞이하여 제3회 우리말 우수 상표를 선정해 발표했다.
▲     © 특허뉴스
 
행사는 우리말 상표 사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립국어원이 후원하고 국민의 적극적 참여로 진행됐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인 아름다운 상표로는 ‘다디단’, 특허청장상인 고운 상표로는 ‘끌림’이 각각 선정됐다. 국립국어원장상인 정다운 상표로는 ‘오늘자람’, ‘담은’, ‘다담아 영상’, ‘잘잠이불’, ‘물오름’ 이 선정됐다
 
이번 행사는 우리말 우수 상표를 발굴해 시상해 사회전반에 걸쳐 외국어 상표 또는 국적불명의 누리꾼 용어 등이 범람하는 가운데 친근감이 가면서도 부르기 쉽고 세련된 우리말 상표 사용을 장려하기 위해 마련했다.
 
우리말 우수 상표에는 총 153건의 상표가 응모됐고, 특허청 요건심사와 국립국어원이 추천한 국어전문가가 참여하는 심사에서 규범성 및 참신성 등의 기준으로 평가하고 특허고객의 선호도 투표를 거쳐 확정됐다.
 
한편 수상작에 대해서는 한글날에 앞서 10월 5일 오후 2시 정부대전청사 특허청에서 시상할 계획이다.
▲     © 특허뉴스

기사입력: 2018/10/04 [11:55]  최종편집: ⓒ 특허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특허청, 상표,우리말상표,문화체육관광부,국립국어원,다디단,끌림,오늘자람,담은,다담아영상,잘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