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종합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종합] 특허청 국제지식재산연수원 -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업무협약 체결
장애인 대상 지식재산교육 프로그램 제공으로 사회 참여 확대
특허뉴스 박진석 기자 기사입력  2018/12/19 [12:08]


 
▲  현성훈 특허청 국제지식재산연수원장(왼쪽 다섯번째), 조종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이사장(왼쪽 네번째)이 업무협약 체결 후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특허뉴스

특허청 국제지식재산연수원과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장애인들의 지식재산에 대한 이해를 돕고 평생학습권을 보장하기 위해 19일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대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장애인 대상 △지식재산 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교육 인적 네트워크 구축 및 교육콘텐츠 공동 활용 △발명 및 지식재산권 보유 사업가 성공사례 발굴 △각 기관의 교육관련 추진사업 홍보 등을 위해 마련했다.
 
양 기관의 상호 협약을 계기로 더 많은 장애인들이 지식재산 교육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기회가 확대되어 장애인의 자기계발 및 지식재산권 창출·활용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현성훈 국제지식재산연수원장은 “필요가 발명을 낳는 것이므로 장애인 자신이 장애인의 삶의 불편을 해소할 수 있는 최고의 발명가가 될 수 있으며, 효과적인 지식재산 교육으로 이러한 가능성을 현실화 시켜나가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8/12/19 [12:08]  최종편집: ⓒ 특허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특허청, 국제지식재산연수원, 현성훈 원장, 조종란 이사장,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장애인, 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