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종합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종합] “발명으로 대한민국을 빛낸 주역을 찾습니다”
특허뉴스 박진석 기자 기사입력  2019/01/02 [19:15]


특허청은 제54회 발명의 날을 맞아, 2월 12일까지 ’발명유공자‘와 ’올해의 발명왕‘ 후보를 신청(추천)받는다고 밝혔다.
‘발명의 날’은 세계 최초로 측우기를 발명한 1441년 5월 19일을 기념하여 법정기념일로 지정 됐으며, 발명을 통해 국가산업 발전에 기여한 발명유공자를 발굴·포상하는 뜻깊은 날이다.
 
유공자 포상신청 대상은 발명가, 발명유공자, 발명장려유공자, 발명지도유공자, 발명장려유공단체 등으로, 지식재산 창출과 발명진흥에 기여한 개인 또는 단체면 누구나 가능하다.
전문가들의 공정한 심사 및 평가를 거쳐 선정된 대상자에게는 1등급 훈장인 금탑산업훈장을 포함한 훈·포장 및 표창 등이 제54회 발명의 날(5.19)에 수여된다.
 
한편, ‘올해의 발명왕’은 신제품·신기술을 개발하여 국가경쟁력 향상에 크게 기여한 최우수 발명자 1명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상금 3,000만 원과 함께 트로피 수여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올해의 발명왕’은 발명의 날 유공 포상과 중복 수상이 가능하며 정부부처, 광역지방자치단체, 연구기관, 대학, 기업체, 학회, 협회 및 지역지식센터 등의 장이 후보를 추천할 수 있다.

기사입력: 2019/01/02 [19:15]  최종편집: ⓒ 특허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특허청, 발명의 날, 발명유공자, 올해의 발명왕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