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종합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종합] 국민이 선택한 유관순 열사에게 주고 싶은 발명품 1위는 ‘투명망토’
 
특허뉴스 박진석 기자   기사입력  2019/02/26 [12:07]

특허청은 3·1운동 100주년을 앞두고 페이스북에서 열린 유관순 열사에게 주고 싶은 발명품투표 결과를 발표하고, 가장 많은 지지를 얻은 발명품으로 투명망토가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어서 유관순 열사에게 주고 싶은 발명품 2위는 방탄조끼, 3위는 스마트폰, 4위에 사회관계망서비스(SNS), 5위는 발열내의가 차지했다. 그 뒤를 이어 전기충격기, 유튜브, 워킹화, 드론, 3D 프린터 등이 다수의 지지를 얻은 발명품으로 선정됐다.

 

▲     © 특허뉴스
▲     © 특허뉴스



이번 페이스북 투표는 지난 14일부터 23일까지 전문가 그룹이 미리 선정한 발명품 31가지 중에서 한 사람이 3가지를 추천하는 방식으로 특허청 페이스북을 통해 진행됐다.

 

미리 선정한 31가지 발명품은 김치냉장고, 드론, 롱패딩, 메디폼, 물파스, 발열내의, 방탄조끼, 방한용 원터치텐트, 복사기, 세탁기, 수술용 로봇, 스마트폰, 안마의자, 야간투시경, 에너지음료, 워킹화, 웨어러블 로봇, 유튜브, 의류건조기, 인공지능 스피커, 자율주행 자동차, 전기충격기, 즉석밥, 커피믹스, 텔레비전, 통번역장치, 투명망토,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휴대용 버너, 3D 프린터, 사회관계망 서비스(SNS)이다.

 

국가보훈처 협업으로 진행한 이 앙케트는 관세청, 소방청 등 중앙행정기관과 광역지자체, 서울시교육청 등의 페이스북으로 확산되어 국민 600여명이 참여, 1,300여개의 유효응답을 얻었다.

 

▲     © 특허뉴스

 

국민이 선택한 유관순 열사에게 주고 싶은 발명품으로는 전체 유효응답의 20%를 차지한 투명망토가 1위로 선정됐다. 투표 참여자들은 투명망토 지지이유로 투명망토는 나쁜 일본군을 피해다닐 때 최적의 아이템이죠. 소중한 우리 유관순 열사님은 보호 받아야 해요’,‘잠자는 동안 발각될 걱정이나 불안 없이 푹 숙면을 할 수 있으면 좋겠어요등의 댓글을 달았다.

 

2위는 방탄조끼로 유효응답의 12.2%를 차지했다. 방탄조끼를 택한 사람들은총탄으로부터 안전하게 몸을 보호하세요’,‘더 이상 총격으로 부상 안당하길 바라요등의 글을 남겼다. 3위에 선정이 된 스마트폰은 유효응답의 9.5%를 차지했다. 스마트폰은 유관순 열사의 독립에 대한 의지와 열정, 헌신과 희생을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릴 수 있도록 스마트폰이 있었으면 좋았을 것’,‘애국지사들과 쉽게 의견을 주고받을 수 있잖아요라는 추천이유를 남겼다.

 

뒤를 이어 발열내의(5), 전기충격기(6), 유튜브(7), 워킹화(8)가 상위에 포함됐다. 그 외 다수의 지지를 얻은 발명품으로 드론, 자율주행자동차, 통번역장치, 안마의자 등이 뽑혔다.

 

한편 이번 앙케트 결과는 오는 34일 특허청 유튜브 방송 ‘4! 특허청입니다를 통해 더 자세히 소개될 예정이다.

 

특허청은 유튜브, 페이스북 등을 통해 매일 오후 특허청 직원과 외부 게스트들이 출연하는 소셜토크쇼 ‘4! 특허청입니다를 방송하여 국민소통과 지식재산 대중화를 위해 힘쓰고 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2/26 [12:07]  최종편집: ⓒ 특허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특허청, 페이스북, 유관순, 발명품, 투명망토, 유튜브, 4시 특허청입니다 관련기사목록